[[ 6월 9일 A매치 평가전 ]] 칠레 폴란드 경기분석


07 Jun
07Jun


[[ 6월 9일 A매치 평가전 ]] 칠레 폴란드 경기분석
 


 

경기분석


폴란드 - 최근 10경기에서 6승 1무 3패를 거두고있는 폴란드이다. 폴란드는 조금씩 옛 영광을 되찾고 있는 모습이다. 유로2016 8강을 통해 가능성을 입증한 모습. 12년 만에 월드컵에 돌아온 폴란드는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라는 당대 최고의 공격수를 앞세워 1982년 이후 처음으로 토너먼트 진출을 노린다. 스피드가 떨어지는 수비진이 다소 아쉽지만, 레반도프스키를 축으로 한 공격진은 어떤 팀도 뚫어낼 수 있는 막강한 공격력을 보여준다.


폴란드는 유럽예선에서 덴마크, 몬테네그로, 루마니아, 알메니아, 카자흐스탄과 함께 E조에 속했다. 사실상 적수가 없는 ‘꿀조’라고 해도 말이아니다. 출발은 좋지 않은 모습이다. 1차전에서 최약체였던 카자흐스탄 원정에서 2대2로 비겼지만 가장 강력한 경쟁자로 꼽힌 덴마크와의 2차전에서 레반도프스키의 해트트릭을 앞세워 3대2 승리를 거둔 후 분위기를 탔다. 5연승을 달리며 선두를 질주했지만 덴마크와의 7차전에서 0대4 패배를 당하며 위기를 맞았지만, 이후 내리 3연승을 달리며 조 1위를 지키면서 8승1무1패(승점 25)의 압도적 성적으로 12년 만에 월드컵 본선행에 성공했습니다.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바이에른 뮌헨)를 중심으로 스피드,높이,개인기,연계력,결정을을 모두 갖춘 선수가 중심을 이루고 있다. 월드컵 예선에서도 16골을 넣으며 최다득점자로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 파워넘치는 센터백인 카밀 글리크(AS모나코), 경험이 풍부한 골키퍼 보이치에흐 슈체스니(유벤투스), 레반도프스키의 최전방 파트너 아르카디우시 밀리크(나폴리)도 주목할 선수로 뽑힌다. 그 저력만큼은 굉장한 모습을 보여주는 폴란드이다. 하지만 수비. 밸런스와 높이는 좋지만 상대의 빠른 공격과 세트피스에서 약점을 노출한 모습이 아쉽다.


이번 칠레와 경기는 칠레에 핵심멤버가 빠졌기에 유리하며, 월드컵 전에 단점인 수비를 정비할만한 좋은 팀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경기를 지배할 가능성이 높고 승리를 가져갈 확률도 그만큼 더높다고 생각한다. 

칠레 - 최근 10경기에서 2승 3무 5패로 저조한 성적, 강호라는 수식어가 보이지않을 만큼 무기력한 경기력을 보여주고있다. 





c9345c40848b95a3f5eec1d14784404b_1528289526_3245.png
 





칠레 - 피파랭킹 9위에 랭크되어있는 칠레이다. 하지만 2018러시아 월드컵 본선 진출에 실패하면서 고배를 마셨다. 칠레는 월드컵 진출 실패후 루에다 감독이 새롭게 신임되었으며, 산체스,비달등이 전력이 제외됨으로 신예들을 중심으로 경기를 펼칠 모습이다. 하지만 칠레에게는 주력선수들에 이탈이 큰 변수로 작용하지않을까 생각한다. 두 선수가 엄청난 핵심이기에 경기력에도 문제가 생길 것으로 생각한다.


이번 세르비아 평가전에서 칠레는 산체스, 비달 등 주전급 선수들이 대거 빠진 실험적인 명단을 내세웠다. 후반 42분 칠레의 마리판이 선제골을 넣으며 경기를 0:1로 승리했다. 2군이라해도 그 투지와 전력은 피파랭킹 9위답게 만만치않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세르비아도 초반에는 주전들을 벤치에 앉히며 풀가동을 하지않았다는 점을 기억해보며, 풀멤버로 나올 폴란드는 상대하기 버겁지않을까 생각한다.





최종결론



폴란드로써는 매우좋은 평가전이다. 강팀인 칠레를 상대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수있는지가 월드컵에서에 모습을 볼수 있지않을까? 하지만 산체스와 비달이 빠졌기에 상대하기는 버거워보이지않으며 주도권은 폴란드가 가져갈 것으로 보여진다. 레반도프스키를 중심으로 펼치는 공격이 매우 무섭기에 칠레가 2군중심으로 나올만큼 어떤 경기를 보여주는지가 중요하다. 지배하는 모습은 폴란드이지만, 칠레도 막강하기에 치고받는 모습이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평가전에서도 열심히하며 지지않는 모습을 보여주는 칠레를 상대로 의외로 고전할가능성도 있어보이는 경기. 다득점이 나오지않을까 생각한다.





2.5 기준 오바 예상합니다.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