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9일 A매치 평가전 ]] 이란 리투아니아 경기분석


07 Jun
07Jun


[[ 6월 9일 A매치 평가전 ]] 이란 리투아니아 경기분석
 


# 이란 월드컵 최종엔트리


골키퍼: 알리레자 베이란반드(페르세폴리스), 라시드 마자헤리(조바한), 아미르 아베자데(마리티무)


수비수: 마지드 호세이니(에스테그랄), 밀라드 모함마디(아흐마트그로즈니), 모함마드 칸자데(파디데), 모르테자 포우랄리간지(알사드), 페즈만 몬타제리, 루즈베 케시미(이상 에스테그랄), 라민 레자에이안(오스텐데)


미드필더: 에샨 하지 사피, 카림 안사리파드(이상 올림피아코스), 마수드 쇼자에이(AEK아테네), 메흐디 토라비(사이파), 오미드 에브라히미(에스테그랄), 사에이드 에자톨라히(암카르페름)


공격수: 알리레자 자한바크시(AZ알크마르), 아슈칸 데자가(노팅엄포레스트), 메흐키 타레미(알가라파), 레자 구차네자드(히렌벤), 사만 고도스(외스터순드), 사르다르 아즈문(루빈카잔), 바히드 아미리(페르세폴리스)



c9345c40848b95a3f5eec1d14784404b_1528289183_331.png
 



경기분석



이란- 아시아에 최강이라는 수식어가 어색하지않은 이란이 2018러시아월드컵에 당연히 진출했다. 이번 월드컵 전력에는 카를로스 케이르스 감독이 은근히 화려한 선수로 명단을 꾸렸다. 가장 화려한 포지션은 공격진이다. AZ알크마르에서 뛰는 알리레자 자한바크시, 히렌벤에서 활약하는 레자 구차네자드, 외스터순드 공격수인 사만 고도스, 루빈 카잔에서 뛰는 사르미드필더도 알짜로 꾸렸다. 주장인 마수드 쇼자에이와 올림피아코스에서 활약하는 카림 안사리파드와 에샨 하지사피도 이름을 올렸다. 쇼자에이와 하지 사피는 지난해 이스라엘 프로팀과 경기를 한 뒤 이란축구협회로부터 영구제명 처분을 받았으나 이후 징계를 떨치며 월드컵 본선으로 갈 수 있게 됐다. 수비진에도 해외파가 있다. 러시아 아흐마트그로즈니에서 뛰는 밀라드 모함마디와 벨기에 오스텐데에서 활약 중인 라민 레자에이안이 월드컵으로 간다. 수비 중심에는 현역 선수 중 가장 A매치를 많이 뛴 마지드 호세이니가 있다. 다르 아즈문이 있다. 이 외에도 아슈칸 데자가, 바히드 아미리 등이 있다. 


월드컵 본선에서는 B조에서 모로코, 스페인, 포르투갈과 대결한다. 이란은 일단 모로코를 잡아야 16강 희망을 살릴 수 있다. 이란은 이번이 5번째 월드컵 본선 진출이다. 이란은 단 한 번도 토너먼트 라운드에 진출한 적이 없다. 하지만 모로코도 분명 만만한 팀은 아니며, 스페인과 포르투갈에 2파전 양상이 보이기 때문에 어려운 월드컵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란은 2018년 치른 친선전 5경기에서 3승 2패를 기록했다. 알제리, 시에라리온, 우즈베키스탄을 잡았고, 튀니지와 터키에 졌다. 이란은 오는 8일 모스크바에서 리투아니아와 마지막 친선전을 한다. 이번 경기에서는 러시에에 먼저 입성하면서 16강 진출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마지막 평가전인 만큼, 리투아니아를 상대로 최정예를 선보이면서 마지막 전술과 조직력을 가다듬을 만한 경기이다. 강력한 동기가 있으며 리투아니아가 강팀이 아니기에 충분히 승리를 가져갈만한 경기라고 생각한다. 






리투아니아- 최약체 리투아니아이다. 월드컵과 유로 모두 예선탈락하며 한번도 큰 대회에 진출한 경험부터가 없는 팀이다. 최근 10경기 2승 1무 7패로 매우 저조한 모습, 거기에 패배를하면 대패를 하는 모습이기에 어려운 모습을 보여주며, 홈에서도 무기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팀이기에 승리하기는 어려워보인다. 거기에 최근 잉글랜드에게도 패배하며 4연패를 달리고있다. 몰타와의 무승부를 제외하고 보면 10연패를 기록한만큼 최악의 대표팀이라는 평가이다. 리투아니아 대표팀 선수들에 대부분은 리투아니아 리그 출신이다. 그렇기 때문에 국가대항전에서에 경쟁력만큼은 너무나 떨어져보이는 것은 사실이다. 이번 이란과에 경기, 강한 동기부여도 없으며 실력에서도 차이가 많이나기에 대패를 하지않으면 다행이라고 생각할 정도에 경기이다.





최종결론




딱봐도 강팀과 약팀에 대결이다. 이란은 월드컵에 진출하면서 16강진출을 하기위해서 엄청난 노력을 기울이는 모습이다. 이번 경기 마지막으로 펼쳐지는 만큼, 경기에서에 전술능력과 팀 조직력을 다시 재정비하는 경기가 될 것이다. 상대는 리투아니아, 최근 실력이 매우 형편없으며, 팀에 승리 의지까지 없어보이는 것은 사실, 100%에 전력으로 붙는다해도 이란에게 밀리는 것은 모두가아는 사실이다. 이경기에 주도권은 이란이 가져갈 것으로 생각되며, 결론은 이란이 어떤 공격력을 보여주면서 몇골을 가져가는지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란이 -1 핸디캡 승리를 예상합니다.


c9345c40848b95a3f5eec1d14784404b_1528289208_1665.jpg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