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8일 A매치 평가전 ]] 우루과이 우즈베키스탄 경기분석


07 Jun
07Jun

 

[[ 6월 8일 A매치 평가전 ]] 우루과이 우즈베키스탄 경기분석 


우루과이 예비명단


GK : 페르난도 무슬레라(갈라타사라이/터키), 마르틴 실바(바스쿠 다 가마/브라질), 마르틴 캄파냐(인디펜디엔테/아르헨티나)


DF : 디에고 고딘, 호세 히메네스(이상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 세바스티안 코아테스(스포르팅 CP/포르투갈), 막시밀리아노 페레이라(포르투/포르투갈), 가스톤 실바(인디펜디엔테/아르헨티나), 마르틴 카세레스(라치오/이탈리아), 기예르모 바렐라(페냐롤)


MF : 나히탄 난데스(보카 주니어스/아르헨티나), 가스톤 라미레스, 루카스 토레이라(이상 삼프도리아/이탈리아), 마티아스 베시노(인터 밀란/이탈리아), 페데리코 발베르데(데포르티보 라코루냐/스페인), 로드리고 벤탄쿠르(유벤투스/이탈리아), 카를로스 산체스(몬테레이/멕시코), 조르지안 데 아라스카에타(크루제이루/브라질), 디에고 라샬트(제노아/이탈리아), 크리스티안 로드리게스(페냐롤), 호나탄 우레타비스카야(몬테레이), 니콜라스 로데이로(시애틀 사운더스/미국)


FW : 크리스티안 스투아니(지로나/스페인), 막시밀리아노 고메스(셀타/스페인), 에딘손 카바니(파리 생제르맹/프랑스), 루이스 수아레스(바르셀로나/스페인)



1dc321313d38de137b5a7a1a3ee26491_1528254621_6101.png
 


경기분석



우루과이 - 세계랭킹 17위를 달리는 우루과이이다. 2018 러시아 월드컵 남미예선 2위로 월드컵에 진출하였다. 브라질 외에는 어떤 팀에게도 패배하지않으며 강력한 전력을 보여주었다. 수아레즈와 카바니에 투톱은 세계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고있지만, 역시 우루과이는 미드필더 선수들에 실력이 아쉬운 부분이있다. 하지만 수비진은 고딘을 중심으로 수비력이 매우 뛰어난 모습을 조별예선에서 보여주었다. 18년 이후 A매치에서 웨일즈와 체코를 이기며 좋은 분위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이번 우즈베키스탄전은 사우디아라비아를 대비하기 위해 전력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월드컵에서 가스톤 라미레즈가 제외됬다는 사실도 아쉬운 부분이다.


최근 10경기에서 4승 3무 3패를 기록하며 11득점 11실점을 기록하고있다. 이번 경기는 우즈베키스탄이다. 아시아에서도 강팀에 속하지 못하기 때문에 경기에 주도권을 물론 우루과이가 가져갈 것이며, 본선을 치루기 전에 팀에 공격전술과 호흡을 다질수 있는 경기로 동기부여가 강한모습이다. 쉽게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우즈베키스탄- 세계랭킹 88위로 우리에게 친근한 우즈베키스탄은 아시아 예선 A조 4위로, 월드컵에 진출하지 못했다. 하지만 옛날에 비해 우즈베키스탄에 전력은 강해졌다는 사실을 기억해야한다. 10경기에서 2승 3무 5패로 약체라는 사실은 기억해야한다. 감독이 경질되면서 팀 분위기도 어수선하며 아메도프 감독을 임시감독으로 일정을 소화한다. 현재 친선경기에서는 그동안 대표로 뛰었던 경험많은 선수들을 제외한채 일정을 소화하기 때문에 전력이 누설된부분은 사실, 풀 전력으로 우루과이를 상대하기도 버겁지만, 전력에 몇프로를 상실했기에 승리할 가능성은 전혀없어보인다. 또한 제파로프역시 친근한 이름이지만 최근 A매치에서 제외되면서 더 약해진 우즈베키스탄에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17년 6월 13일 이후 승리가 없을만큼 저력이 약해졌다. 일주일만 더있으면 일년동안 승리가 없을 만큼 팀 분위기가 약해지면서 리빌딩을 필요로하는 팀이지만, 그런 모습이 전혀 보이지않는다. 이번 경기 역시 무기력한 대패를 당할 것으로 생각한다. 이에 더해 원정에서의 경기력은 최악이기 때문에 이변을 보여주기 힘들며, 17-18년도 원정경기에서 1득점 밖에 올리지못하며, 대패를 할 가능성이 높다는 사실을 기억해야한다.






최종결론




두팀의 경기력 자체는 매우 심하다. 실력이면 실력 조직력이면 조직력, 분위기면 분위기, 모든 면에서 우루과이가 앞서며, 거기에 많은 잇점까지 가져가는 경기이다. 우즈베키스탄은 경험많은 몇몇선수들까지 빠지면서 그 힘은 더욱 약해졌다. 예상대로라면 골을 넣기는 힘들모습, 거기에 수아레즈와 카바니를 막아낼만한 수비력도 전혀 존재하지않는다. 이런 경기가 바로 일방적이며 대승을 거둘만한 기회, 우루과이는 나이지리아를 대비해서 우즈베키스탄에게 시험해볼 좋은 기회이기에 승리뿐만아니라 핸디캡승리까지 바라볼수 있는 좋은 경기이다. 엄청난 이변이 아니라면 우루과이가 쉽게 가져갈 경기이다.




우루과이에 -1 핸디캡 승리를 예상합니다.


1dc321313d38de137b5a7a1a3ee26491_1528254680_816.jpg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