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7일 A매치 친선경기 ]] 슬로바키아 모로코 경기분석


03 Jun
03Jun


[[ 6월 7일 A매치 친선경기 ]] 슬로바키아 모로코 경기분석


ea26d1bc71ddcd5de6f9ed7a0a20d0f9_1527992931_8297.png


경기분석



슬로바키아- 올해는 젊은 선수들로 세대교체를 준비중인 슬로바이카, 아쉽게도 특출난 공격수 한명이 모자란상태이다. 월드컵 조별예선 2위를 기록했지만, 2위권 대결에서 패배하며 본선진출이 좌절되었다. 하지만 그만큼 전력을 가지고있는 팀이라고 생각할수 있을 것이다. 이번 평가전에서는 젊은 선수들에게 기회를 주면서 원석같은 선수들을 뽑아내기위해서 주장인 스크르텔 역시 소집에서 제외되었다. 그자리에 가능성이 보이는 젊은 선수들을 내세우면서 유로예선을 준비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슬로바키아, 최근 10경기에서 6승 1무 3패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있다. 하지만 상대가 그렇게 강팀은 아니였다는 점을 생각해 보아야한다.  피파랭킹 29위로 상당히 좋은 모습 객관적인 모습은 모로코보다 높은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세대교체중이기에 젊은 선수들에 역활이 얼마나 좋을지가 관건이다.







모로코- 모로코는 2018러시아 월드컵 본선 무대를 진출하게 됬다. B조에 속하면서 포르투갈,스페인,이란과 한조를 이루면서 16강진출은 사실상 어렵다는 것을 직감한 상태이긴 하지만, 저력만큼은 강하다는 모습, 특히 우리가 기억할만큼 대한민국과 평가전에서 3군선수들로 3-1로 이기면서 엄청난 저력을 가진팀이라는 사실을 보여주었던 모로코이다. 최근 10경기 5승 1무 4패로 준수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세르비아를 잡아내는 전력을 보여주면서 왜 월드컵에 진출하게 되었는지 보여주었다. 모로코는 베스트라인업을 비롯해 서브멤버까지 탄탄한 모습을 보여주는 팀이기에 이번 월드컵 복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피파랭킹 42위로 한국보다 높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모로코는 1998년 프랑스 월드컵 이후 20년 만에 월드컵 무대를 밟았다. 선수들 개개인이 개인기가 뛰어나며, 공수밸런스가 상당히 좋고 수비력과 창조성까지 보여주는 팀이다. 이집트보다도 전력이 좋다는 평가를 받고있는 모로코이다. 모로코 대표팀은 대부분 이민자 2세로 구성됐다. 프랑스 청소년대표를 거친 벨란다, 네덜란드 청소년대표를 지낸 지에크 등이 대표적이다. 


모로코는 아프리카 특유의 기술과 스피드를 앞세운 역습을 펼친다. 4-2-3-1 포메이션을 중심으로 수비 위주로 차분히 경기하다 볼을 잡으면 공격수 서너 명이 빠르게 공격에 가담해 득점을 노린다. 1m90cm의 장신 스트라이커 칼리드 부타이브(예니 발라트야스포르)가 공격 전술의 핵심이다.  




최종결론



재미있을 두팀에 대결이다. 슬로바키아는 월드컵에 진출한 모로코를 상대로 유럽에 높은벽을 선물해줄수도 있는 팀이기에 모로코가 좋은 전력을 어떻게 유럽팀을 상대로 보여주는지도 좋을 것이다. 두팀에서 매우 득이되는 평가전, 하지만 유리하며 동기부여가 좋은 팀은 모로코임은 사실이다. B조에 속하며 어렵겠지만 기적을 꿈꾸는 모로코는 지금부터 조직력을 다듬으면서 분위기를 끌어올려야하기 때문에 승리를 위해 조금은 더 노력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슬로바키아역시 팀 조직력이 매우좋은 팀으로 두 팀에 경기가 치열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모로코에 일반승, 언더를 추천합니다.


ea26d1bc71ddcd5de6f9ed7a0a20d0f9_1527992992_4313.jpg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