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7일 A매치 친선경기 ]] 네덜란드 페루 경기분석


03 Jun
03Jun


[[ 6월 7일 A매치 친선경기 ]] 네덜란드 페루 경기분석



경기분석



페루-  남미에 강호 페루이다. 피파랭킹 1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리카르도 가레카 감독에 지휘아래 이끌어가는 팀이다. 굉장히 투자가 넘치는 팀이며 체력적으로 매우 강한모습을 보여주는 페루, 그 기세는 경기를 보면 엄청난 투지있는 플레이로 눈을 사로잡는 팀이라고 생각한다. 페루는 그동안 남미의 '두터운 벽'을 넘지 못하고 월드컵에 초대받지 못했다. 2018년 러시아월드컵 예선 초반에도 마찬가지였다. 초반 6경기에서 페루는 1승1무4패로 부진해 험난한 여정을 이어갔다. 하지만 감독에 대체선수 효과로 인해서 이후 11경기에서 5승4무2패를 거둔 페루는 남미 예선 5위로 대륙간 플레이오프 출전권을 확보했다. 이어 오세아니아 1위 뉴질랜드와의 홈 앤드 어웨이 경기에서 1승1무를 거두면서 1982년 이후 36년 만에 월드컵 본선 티켓을 거머쥐었다.  


페루의 전술은 전형적인 선 수비 후 역습이다. 플로레스, 쿠에바, 카리요 등 2선 공격수들이 역습 기회를 만들면 빠르게 전진하면서 기회를 만든다. 이들 중에선 중거리 슈팅의 능력을 갖춘 선수도 있다. 지역방어를 기반으로 뒷공간을 내주지 않는 포백 수비 라인도 두터운 편이다.  또한 주공격주 게레로가 대표팀에 빠지게 되었다가 복귀하게 되면서 공격에 힘을 불어넣어줄수 있게 되었다. 거기에 유럽에 강호인 네덜란드를 상대하면서 월드컵에 만날 프랑스와 덴마크를 대비할수 있다는 점도 매우 긍정적이기에 좋은 경기가 될 것이다. 어렵게 따낸월드컵 티켓을 무기력한 모습을 보여주지않을만한  페루이기에 기대를 해본다. 이번 경기도 월드컵을 대비해 좋은 분위기를 이어나가야대며 네덜란드가 최근 좋지않다는 모습을 보았을 때 충분히 경기를 가져갈만하다고 생각한다. 


589b611227ab3f5a858353f09841bb37_1527952114_6961.png
 


네덜란드-  이번 러시아 월드컵에서 탈락하며 오렌지군단에 체면을 세우지 못하면서 하락중인 네덜란드이다. 선수층이 두터우며 공격과 수비에서 매우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팀이지만, 월드컵에서는 떨어지면서 분위기를 하락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모습은 5경기 3승 1무 1패로 매우 좋은 모습을 기록한다, 6월 1일에 열린 슬로바키아와 평가전에서 무승부를 기록하며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기는 했다. 확실히 옛날에 오렌지군단에 모습은 찾아보기 어렵다는 점을 확인시켜주었다. 또한 월드컵에 진출하지못하면서 그 동기부여는 더떨어지는 모습은 사실이긴하다.


네덜란드는 선 수비 후 역습 전술을 많이쓰는 팀이다. 하지만 수비적인 팀을 만났을 때 골을 넣을 수 있는지 여부가 중요하다. 그것이 과제로 남아있지만, 최근 경기에서 확실한 전술적 모습을 보여주었고, 선수 개개인에 활약이 보였다는 적은 긍정적이다. 또한 이번경기 홈에서 펼쳐진다는 점이 더욱더 잇점을 가져가게 해준다. 또한 네덜란드는 수비 조직력이 매우견고하기에 전력이 열세라고 하여도 좋은 경기를 보여주는 팀이라는 것은 사실이다. 또한 쿠만 감독이 쓰리백을 도입해 부활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새출발이 좋다. 또한 2014년 4강주역들에 비해 신예들을 찾으면서 세대교체까지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이다. 하지만 이를 이을만한 선수들이 부족하다는 것이 네덜란드에 모습, 기대만큼 성적과 선수들이 성장하지 못하기에 너무나도 아쉽다.




최종결론



월드컵진출팀을 상대하는 네덜란드, 페루로써는 좋은 기회이다. 유럽팀들을 상대해볼만한 좋은경기가 마련됬다. 유리한쪽은 어느팀도 없다고 본다. 페루는 투지있는 플레이로 팬들에 눈을 사로잡고, 공격이 좋은 팀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네덜란드는 견고한 수비조직력을 바탕으로 강한 선수비 후 역습을 보여주는 팀으로 유명하기에 이번 경기 굉장히 재미있는 경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세대교체에 실험을 하는 네덜란드 입장에서도 바주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페루는 또한 홈 극강에 모습을 보여주기에 원정이라는 점이 마음에 걸리기는 하지만 월드컵에 나가야대는 입장으로써는 꼭 승리해야한다. 이 경기 승패를 고르기는 너무어렵다. 하기에 나는 언오바로 결정하고 싶다. 공격력이 강한 페루, 선수비후 역습을 잘 보여주는 네덜란드, 엄청난 난타전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2.5기준 오바를 예상합니다.


589b611227ab3f5a858353f09841bb37_1527952713_2122.jpg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