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6일 A매치 친선경기 ]] 나이지리아 체코 경기분석


05 Jun
05Jun


[[ 6월 6일 A매치 친선경기 ]] 나이지리아 체코 경기분석


4760b56de1746f071a236bdc101b2a39_1528111640_043.png
 

▲ 나이지리아,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최종 명단 23인

GK: 이케추쿠 에젠와(에님바·나이지리아), 다니엘 아크페이(치파·남아프리카공화국), 프란시스 우조호(데포르티보 B·스페인)

DF: 우와 에치에질레(브뤼헤·벨기에), 케네스 오메루오(카슴파샤·터키), 셰후 압둘라히·윌리엄 트로스트-에콩(이상 부르사스포르·터키), 레온 발로군(마인츠·독일), 치도지 아와지엠(낭트·프랑스), 티호네 에부에히(덴하흐·네덜란드), 브라이언 이도우(암카르 페름·러시아)

MF: 오게니 오나지(트라브존스포르·터키), 윌프레드 은디디(레스터 시티·잉글랜드), 조엘 오비(토리노·이탈리아), 오그헤네카로 에테보(라스 팔마스·스페인), 존 오구(하포엘 베르셰바·이스라엘), 빅터 모제스(첼시·잉글랜드), 켈레치 이헤아나초(레스터 시티·잉글랜드), 존 오비 미켈(톈진 톄다·중국)

FW: 아흐마드 무사(CSKA·러시아), 오디온 이갈로(창춘 야타이·중국), 알렉스 이워비(아스널·잉글랜드), 시메온 은완코(크로토네·이탈리아)   
   




경기분석




나이지리아 - 2018러시아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나이지리아는 팀내에서 많은 퀄리티를 가지고 있다. 빅터 모제스, 윌프레드 은디디, 알렉스 이워비와 나초 등 프리미어리그 선수들이 있다. 하지만 최근 A매치에서는 2연패로 승리를 거두지못하고있는 상황, 나이지리아는 작년 아르헨티나,폴란드를 꺾어버린 저력을 가지고있는 팀이기에 무시할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전 첼시에 미드필더 존 오비미켈이 나이지리아에 주장이며, 무사,이그할로와 이워비 나초가 좋은 공격력을 보여주고있다.


월드컵 D조에서 아르헨티나,아이슬란드,크로아티아와 묶였다. 만만히 볼수 있는 나라는 없다고 생각하지만 지난 11월 아르헨티나를 상대로 좋은 기억을 가지고있다는 점을 기억해야한다. 현재 아프리카의 강호로 불리고 있으며 남아공 월드컵부터 브라질 월드컵까지 꾸준히 본선에 진출했습니다. 그만큼 아프리카에서는 독보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유독 월드컵만 나가면 그렇게 선전하지는 못하는 모습이다. 비록 나이지리아 대표 팀의 스쿼드가 탄탄하다지만 나머지 국가들 역시 만만한 곳이 없기 때문에 어려운 조별예선을 치를 것으로 보인다. 이번 월드컵에서는 4-3-3 전술을 운용하며 전방에 EPL에서 활약하고 있는 모지스, 이헤나쵸, 이워비가 구성하는 쓰리톱은 상대팀에게 위협적인 존재이며 이제는 노장이 되어버린 미켈 선수가 이끄는 미드필더진들도 단단한 라인을 구축할 것으로 예상된다. 체코가 지금 제 실력을 보여주지 못한상황에서 월드컵 전 분위기를 올리는 경기가 되지않을까 생각하는 독자이다.




체코- 나이지리아와는 달리 월드컵 본선행에 실패하였다. 유럽 지역 예선이 종료된 이후 4차례에 평가전에서 3승을 거두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특히 본선에 올라간 아이슬란드에게 승리를 했던 부분이 인상적이다. 체코 역시 이번 경기 보유한 최고에 선수들을 모두 불러들였다. 로마에 공격수 패트릭 쉬크와 파블렌카,셀레시에,카더라벡 등 익숙한 선수들을 불러들였다. 하지만 전 경기 승리할줄 알았던 호주와에 경기에서 4:0으로 대패를하면서 충격을 주었다. 피파랭킹 45위로 좋지도않고 나쁘지도않은 순위권을 보여주고있다. 체코는 최근 9경기 15득점으로 폭팔적인 득점을 보여주고있다는 점도 기억해볼만하다. 하지만 13실점으로 실점도 많은 모습, 득점은 높여야하고 실점은 줄여야하는 체코이다. 어려운 경기를 가져가갈만한 상황이다.




최종결론




양팀은 갖출수 있는 전력을 준비한 상태, 하지만 나이지리아가 월드컵에 올라간만큼 더 강한 동기를 보여줄것, 하지만 부상에대한 염려를 생각하기에 조심해서하지않을까 생각한다. 체코가 호주에게 4:0으로 대패하면서 분위기가 매우 가라앉은 모습도 기억할수 있다. 양팀은 첫맞대결인 만큼, 서로에 대해 탐색하는 경기가 될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나이지리아도 잉글랜드를 꺾지못하면서 한풀 꺽인상태, 동기는 나이지리아가 분위기를 반전해야하기에 승리를 가져가야한다. 하지만 체코도 물러서지않을 전망, 최대한 베스트라인업으로 양팀이 치열한 경기를 가져갈 것으로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4760b56de1746f071a236bdc101b2a39_1528112670_7756.jpg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