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5일 A매치친선전 ]] 이탈리아 네덜란드 경기분석


03 Jun
03Jun


[[ 6월 5일 A매치친선전 ]] 이탈리아 네덜란드 경기분석


49a3d8dbe69707c741019196cbda9c53_1527928886_6205.png

소집명단



네덜란드 대표팀 명단


키퍼 : 야스퍼 킬레슨 ( 바르샤 ) 에로엔 조에트 ( PSV ) 세르히오 파드트 ( 흐로닝언 )


수비 : 스테판 데 브리 ( 라치오 ) 비르길 판 다이크 ( 리버풀 ) 데일리 블린트 ( 맨유 ) 테렌스 콩골로 ( 허더스필드 타운 )

패트릭 판 안흘트 ( 크팰 ) 나단 아케 ( 본머스 ) 마티이스 데 리트 ( 아약스 ) 대릴 얀마트 ( 왓포드 ) 한스 하테부어 ( 아탈란타 )


미드필더 : 조르지니오 바이날둠 ( 리버풀 ) 케빈 스트로트만 ( AS로마 ) 다비 프뢰퍼 ( 브라이턴 ) 토니 빌헤나 ( 페예노르트 ) 

마르텐 데 룬 ( 아탈란타 ) 도니 반 데 비크 ( 아약스 ) 루도 보르메르 ( 클럽 브뤼헤 )


공격 : 라이언 바벨 ( 베식타슈 ) 멤피스 데파이 ( 리옹 ) 퀸시 프로메스 ( 스파르타크 모스크바 ) 스티븐 베르기스 ( 페예노르트 )

엘제로 엘리아 ( 바샥세히르 ) 우트 베르호르스트





※ 이탈리아 국가대표팀 30인 명단


GK - 살바토레 시리구(토리노), 잔루이지 돈나룸마(AC 밀란), 마티아 페린(제노아)

DF - 레오나르도 보누치, 알레시오 로마뇰리(이상 AC 밀란), 다니엘레 루가니, 마티아 데 실리오(유벤투스), 도메니코 크리시토(제니트), 다비데 자파코스타, 에메르송(이상 첼시), 다닐로 담브로시오(인터밀란), 마티아 칼다라(아탈란타)

MF - 클라우디오 마르키시오(유벤투스), 알레산드로 플로렌지, 로렌조 펠레그리니(이상 AS 로마), 자코모 보나벤투라(AC 밀란), 조르지뉴(나폴리), 브라이언 크리스탄테(아탈란타), 다니엘레 바셀리(토리노), 롤란도 만드라고라(크로토네)

FW - 마리오 발로텔리(니스), 치로 임모빌레(라치오), 로렌조 인시녜(나폴리), 시모네 자자(발렌시아), 안드레아 벨로티(토리노), 페데리코 베르나르데스키(유벤투스), 페데리코 키에사(피오렌티나), 시모네 베르디(볼로냐), 도메니코 베라르디, 마테오 폴리타노





이탈리아-  전 6월 2일 프랑스와 친선전에서 경기를 지배당하며 무기력하게 패배한 이탈리아이다. 이탈리아는 프랑스전 4-3-3 포메이션을 꺼내 들었다. 발로텔리, 키에사, 베라르디가 공격을 주도했고 만드라고라, 조르지뉴, 페예그리니가 미드필더로 나섰다. 담브로시오, 보누치, 칼다라, 데 실리오가 수비진을 구성했고 시리구가 골문을 지켰다. 발로텔리가 페널티 박스 바로 앞에서 프리킥을 얻었고, 발로텔리가 직접 처리한 프리킥을 요리스가 선방했으나 보누치가 재차 슈팅해 득점으로 연결했다. 이 외에는 후반 여러장면 빼고는 무기력한 모습을 보여주었던 이탈리아, 왜 월드컵에 진출하지 못했는지를 보여주는 무기력한 패배였다. 하지만 이번 상대는 네덜란드, 함께 월드컵에 가지 못했기에 자존심대결이 펼쳐질 것으로 생각한다. 최근 상대해서는 2연승을 거두는 이탈리아이다. 만치니 감독이 발로텔리에 대한 기대가 매우 높은 편이다. 과연 발로텔리가 그 기대에 힘을 불어넣어줄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이번 경기에서는 임모빌레나 벨로티 인시녜가 나와서 활약을 펼쳐주면 좋은 것 같은 개인적인 생각이다. 매우 좋은 선수들로 구성되있기 때문에 감독이 어떤 스쿼드를 내보내는지가 가장 중요한 관건이다. 솔직한말로 전력으로는 네덜란드보다 훨씬 좋기떄문에 어떻게 경기를 주도해나가는지가 가장중요하다. 특히 홈이라는점, 하지만 최근 홈에서 그렇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는 점이 마음에 걸린다. 피파랭킹 20위까지 떨어지며 옛날에 모습을 잃어버린 이탈리아가 다시 옛날모습으로 돌아오기를 바란다. 이번 경기 그래도 네덜란드에 강했으며, 홈이라는 점을 이탈리아에 우세로 들어주고 싶다.




네덜란드 - 세대교체에 계속된 실패를 보여주는 네덜란드이다. 오렌지군단이라고 불리던 그 저력은 어디가고 현재 무기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네덜란드이다.  전통적인 강호였던 네덜란드는 최근 세대 교체에 실패하며 월드컵 최종 예선 이후에도 실망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또한 슬로바키아와 무승부를 기록했던 네덜란드이다. 이경기에서 네덜란드는 데파이, 프로메스, 스트루트만, 반 아놀트, 블린트, 얀마트, 조엣이 선발로 출전했다. 이탈리아보다 한단계앞서있는 피파랭킹 19위이다. 엄청난 자존심 대결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역시 이탈리에에게 전통적을 약했다는 점과, 원정을 계속해서 떠난다는 점이 체력적으로 힘들만하다. 이탈리아에 전력을 비교해보면 조금은 밀리는것은 사실이긴 하지만, 네덜란드도 공격에 장점이 있다. 하지만 이탈리아에 빗장수비는  뚫기 힘들지만, 앞선 프랑스가 이탈리아를 공략했다는 점을 잘 살펴본다면 충분히 해볼만한 경기라고 생각한다. 또한 수비에서 반다이크가 나와준다면 수비에 벽역활을 해줄만한 선수이다. 조금만 선발을 고친다면 이탈리아는 충분히 상대해볼만한 팀, 피파랭킹에 앞서있기에 또한 자신이 있다고 본다. 





최종결론




피파랭킹 20위와 19위에 맞대결이다. 이탈리아와 네덜란드. 이름만 본다면 월드컵우승후보였던 팀이라고 해도 말이아니다. 현재 두팀은 하지만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월드컵에 좌절됬다. 이번 경기 월드컵을 대비하는것이아닌 자존심대결, 곧 두팀에 세대교체에 대한 자존심 대결이 펼쳐진다. 전력상 앞서있는것은 이탈리아인 부분은 사실, 거기에 홈이라는 점이 플러스요인이다. 네덜란드를 상대로 최근 2연승을 달리고 있다는 점도 우위에 있다. 하지만 네덜란드에 선수층도 만만히 볼 수 없다는점, 네덜란드도 화력이 터진다면 매우 강하다는 점을 조심해야한다. 득점력에 소질이 있기 때문에 네덜란드를 만만하게 봐서는 안될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번 경기, 프랑스에게 대패를 당한 이탈리아가 자존심회복을 하지않을까 생각하며 이탈리아에 우세를 예상한다.




이탈리아에 승리를 예상합니다.


49a3d8dbe69707c741019196cbda9c53_1527930284_4909.jpg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