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3일 A매치 평가전 ]] 멕시코 스코틀랜드 경기분석


02 Jun
02Jun

 

[[ 6월 3일 A매치 친선전 ]] 멕시코 스코틀랜드 경기분석 



 

 

멕시코

 

  멕시코는 본선행 직전부터 졸부상에 시달리며 비상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전술의 핵심 아라우호가 이미 본선 진출이 좌절된 가운데, 2~3명의 수비수들과 팀의 중심 과르다도까지 부상으로 정상 컨디션과 거리가 있는 팀 전력이라는 점을 감안했을 때 과연 멕시코 대표팀이 조별예선 1차전 이전까지 부상자들을 모두 회복시켜 정상 스쿼드로 나설 수 있을지도 의문입니다. 얼마전 웨일즈 상대 평가전에서도 0-0 무승부를 거뒀고 경기 내용도 졸전으로 이어지면서 그 심각성을 더하고 있는데, 그나마 모레노와 레예스 등 기존 부상자들은 오늘 경기에 복귀가 가능하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어 한시름을 놓는 모습이기도 합니다.


 여기에 과르다도 역시 교체로라도 오늘 경기에 출전할 수 있다는 소식도 들려오면서 그나마 최악의 상황에서는 조금씩 벗어나는 모습입니다. 또한, 부상중이던 도스 산토스 형제들도 지난 웨일즈전에 교체로 그라운드를 밟아 큰 이변이 없다면 조별예선 1차전 이전에는 주전급 선수들이 모두 복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코틀랜드


 스코틀랜드는 몇일전 페루 원정 평가전에서 0-2로 완패하며 맥토미니, 맥버니 등 어린 선수들 중심의 세대교체가 아직은 성과를 올리기에 부족하다는 것을 스스로 증명했는데, 최근 평가전 4경기에서 1득점에 그치는 빈곤한 공격력에서도 알 수 있듯이 빌드업 과정이나 창의성을 둘째 문제고, 골 결정력에서 조금 과도기를 지나는 모습으로 볼 수 있습니다. 




  오늘 경기는 멕시코시티에서 펼쳐지는 멕시코 대표팀의 출정식이기 때문에 일부 부상 선수들의 복귀 등 긍정적인 요소까지 무난히 더해진다면 멕시코가 승기를 잡아갈 확률이 높은 매치업입니다. 



결과예측


 텃세가 심한 멕시코의 홈구장에서 치루는 두팀의 경기는 멕시코가 확연히 우세할것으로 예상합니다. 최근 흐름 또한 좋지못하며 스코틀랜드의 A매치 경험이 거의 없는 어린 설수들로 구성했음을 감안하면 멕시코가 충분히 승리할 수 있는 전력 차입니다.



예상스코어 2 : 0 멕시코 승리 예상합니다.



90b6dcba0c03d16e4be1a956637e46d5_1527907620_9494.png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