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3일 A매치 ]] 잉글랜드 나이지리아 경기분석


02 Jun
02Jun


[[ 6월 3일 A매치 ]] 잉글랜드 나이지리아 경기분석


c6ba3657010c159fbf5709c7231d70ec_1527862381_7766.png


잉글랜드 월드컵 명단


■ 2018 러시아 월드컵 잉글랜드 대표팀 명단 


GK: 잭 버틀란드(스토크 시티), 조던 픽포드(에버튼), 닉 포프(번리)


DF: 카일 워커(맨체스터 시티), 키에런 트리피어(토트넘), 알렉산더-아놀드(리버풀), 존 스톤스(맨체스터 시티), 개리 케이힐(첼시), 필 존스(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해리 맥과이어(레스터 시티), 애슐리 영(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대니 로즈(토트넘) 


MF: 에릭 다이어(토트넘), 파비안 델프(맨체스터 시티), 조던 헨더슨(리버풀), 루벤 로프터스-치크(크리스탈 팰리스), 제시 린가드(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델레 알리(토트넘), 라힘 스털링(맨체스터 시티)


FW: 해리 케인(토트넘), 마커스 래쉬포드(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제이미 바디(레스터 시티), 대니 웰백(아스날) 


예비명단: 톰 히튼(번리), 루이스 쿡(본머스), 제임스 타르코프스키(번리), 제이크 리버모어(WBA), 아담 랄라나(리버풀)




나이지리아 예비명단


나이지리아 예비선수명단 30인 

공격수: 아흐메드 무사(CSKA 모스크바), 켈레치 이헤아나초(레스터 시티), 모제스 사이먼(헨트), 빅터 모제스(첼시), 오디온 이갈로(창춘 야타이), 알렉스 이워비(아스널), 시메온 은완코(크로토네), 주니오르 로코사(카노 필라스)

미드필더: 존 오비 미켈(톈진 타이다), 오게니 오나지(트라브존스포르) 윌프레드 은디디(레스터 시티), 오게네카로 에테보(라스 팔마스), 존 오구(하포엘 비어셰바), 우체 아그보(스탕다르 리에주), 조엘 오비(토리노), 미켈 아구(부르사스포르)  


수비수: 압둘라히 셰후(부르사스포르), 티로네 에부에히(ADO 덴 하그), 올라 아이나(헐 시티), 우와 에치에질레(세르클러 브뤼허), 브라이언 이도우(암카르 페름), 치도지에 아와지엠(낭트), 윌리암 에콩(부르사스포르), 레온 발로군(마인츠), 케네스 오메루오(카슴파샤), 스티븐 에제(로코모티브 플로브디프)

골키퍼: 이케추쿠 에젠와(에니임바 아바), 프란시스 우조호(데포르티보), 다니엘 악페이(치파 유나이티드), 델레 아지보예(플래토 유나이티드)
 





경기분석



잉글랜드 - 3월 28일 이탈리아와 경기에서 무승부를 거두며 최근 8경기 무패행진을 이어가는 잉글랜드이다.  더욱더 최근으로 본다면 4경기에서 1승 3무로 확실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며 아쉬운 무승부를 기록하는 잉글랜드이다. 팀 적으로도 스털링과 관련된 감독에 불화설이 도는 등, 팀 분위기는 그렇게 좋다고 볼수 없는 모양세이다. 허리에 무게가 그리 높지는 않은데 이후 역습으로 이어지는 과정이 매끄럽지 못하다. 선수층을 본다면 역습에 특화된 선수가 많지만, 그만큼 호흡이 아직은 맞지는 않다. 케인과 바디가 국가대표에서 활약이 그다지 만족스럽지 못하다는점도 아쉽다. 하지만 상대인 나이지리아에 수비가 강하지않기 때문에 주전공격수를 시험해볼 좋은 경기라고 생각한다. 또한 홈에서 펼쳐지는 만큼 안정적인 경기력을 반영할 모습이다. 항상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었던 잉글랜드가 완벽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월드컵에 집중할 수 있는지가 관건이다. 



나이지리아 - 월드컵에 진출한 나이지리아, 그러나 최근 성적이 그렇게 좋지않다. 최근 4경기에서 겨우 1승만 기록하면서 강팀에게는 매우 강한모습을 그대로 보여주면서, 약체팀들을 상대로는 기대이하에 모습을 보여주고있다. 수비가 매우 불안하며 문제를 일으키고 있으며, 공격라인에도 결정력부분이 매우 아쉬우며 그날 컨디션에 따라 기복이 있는 모습이 매우 아쉽다. 경기에 안정성이 별로 없는 팀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스피드가 매우 좋은 나라이기에 잉글랜드에 뒷동간을 적극적으로 파고 들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잉글랜드에 역습또한 만만치않기 때문에 수비들에 집중력이 요구된다. 양팀에 스피드가 좋기 때문에 체력싸움으로 흘러갈 양상이 크다. 또한 웸블리에서 펼쳐지는 원정에 부담감도 당연히 존재할 것이지만, 준수한 공격수를 비롯해 수준급 미드필더들에 활약으로 이변을 노려볼만한 팀이라고 생각한다. 은디디,모제스,이워브,이에아나초 등 젊은 선수들에 중심으로 무서운 기세를 보여주고 있다. 




최종결론





스피드 대결이 볼만한 양팀에 대결이다, 웸블리에서 펼쳐지는 만큼 유리한 쪽은 당연 홈팀인 잉글랜드이다. 어떻게 홈에서 잇점을 가져갈지는 잉글랜드에 활약에 달려있다. 최근 매우 무승부를 많이 거두기에 확실한 득점루트가 필요한 상황, 케인과바디에 부활이 시급하다. 또한 나이지리아가 젊은선수들로 패기있는 플레이를 잘 막아내야하며, 나이지리아에 뒷공간을 잘 노릴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나이지리아가 수비에 약점이 있다는 점도 충분히 잉글랜드가 승리를 가져오는데 긍정적인 요소가 될 것이다. 







잉글랜드에 승리를 예상합니다.


c6ba3657010c159fbf5709c7231d70ec_1527863173_6073.jpg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