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19일 러시아월드컵 G조 ]] 잉글랜드 튀니지 경기분석


18 Jun
18Jun

 

[[ 6월 19일 월드컵 G조 ]] 잉글랜드 튀니지 경기분석 


eb81d4fdd74317469e8c0b6ff4989604_1529236549_2941.png
 

경기분석




튀니지 - 아프리카 최종예선 A조 1위(4승 2무)로 본선직행했던 튀니지이다. 국적은 튀니지이지만 사실상 네덜란드, 프랑스 이민자들이 주축이 된 선수들을 스쿼드에 대거 포함시키며 월드컵에 진출한 튀니지는 북아프리카에 또다른 강호로 지목된다. 하지만 벨기에와 잉글랜드에 2강을 깨기에는 어렵지않을까 생각한다. 하지만 튀니지도 평가전에서 스폐인에게 1실점밖에하지않으면서 견고한 수비조직력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이번 월드컵 기대를 해보고 싶다. 


튀니지는 4-3-3, 4-2-3-1을 사용하는데 4-2-3-1로 보자면 원톱에 벤 유세프가 나선다. 2선에 슬리티-카즈리-바드리가 나설 것이다. 중원에 벤 아모르와 페르자나시시가 나올 것이고 수비진에는 알리 말룹-벤 유세프-메이랴-나게즈가 나설 것이다. 골키퍼는 하센이 맡을 것으로 보인다. 2선에 카즈리를 어떻게 활용하는지가 선발라인업에 상당히 달라질 것이라고 예상하는 튀니지이다. 말룰 감독의 전술 기조가 빠른 역습+짠물 수비인데 이 방식을 월드컵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가능성이 크다. 튀니지로써는 음사크니의 이탈이 뼈아프다. 카즈리와 함께 튀니지를 월드컵에 이끈 주요 선수인데 부상으로 이탈하게 되었다. 급하게 팀이 짜여진 만큼 선수들이 녹아들지 못하고 클럽팀이 아닌 국가대표팀 경기인데 튀니지란 나라에도 적응하지 못하고 팀에도 적응하지 못할 수도 있다. 내부적인 잡음이 발생할 수도 있고 세부 전술이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다. 현재로써는 그런 모습을 보이지는 않지만 본선에 나갔을 경우에는 선수들이 뭉치지 못하면서 문제점이 부각될 가능성도 있다. 


국가대표임에도 리그팀처럼 급조된 느낌이 매우 강하다. 튀니지에 기본적인 국가축구를 유지하고 있지만, 선수들이 거기에 적응해주는지가 관건이며, 하지만 말룰감독의 전술이 벨기에와 잉글랜드에게는 통할지가 문제이다. 하지만 어려워보인다. 월드컵은 큰 무대이기에 선수들이 자신에 실력을 보여줄수 있을지도 관건이지만, 어려워보인다. 파나만는 상대할 수 있겠지만, 오늘 잉글랜드와 첫경기는 수비적은 모습만 취하는 경기가 되지않을까 예상하고싶다. 






잉글랜드 - 유럽 지역 예선 F조 1위(8승 2무)로 본선직행을 했다. 세대교체에 성공하면서 신예를 중심을 팀을 만든 결과는 무패를 달리면서 월드컵에 진출했고 더이상의 수모는 없을 것을 선언하며 축구종가의 부활을 꿈꾸고 있다. 선수층이 경험이 적다는 부분이 아쉽지만, 젊음의 패기가 매우 무섭다. 


잉글랜드는 4백, 3백을 둘다 사용하는데 요즘은 3백을 주로 사용하는 상황이다. 팀 전술에 활용도가 매우 많은 부분은 좋다. 골키퍼는 픽포드와 버틀란드가 경쟁할 것으로 보이는데 현재로써는 픽포드가 유력하다고 여겨진다. 공격에는 래시포드,케인,스털링이 이끈다. 로즈 다이어,알리,트리피어가 중원을 지켜며, 수비에는 맥과이어,케이힐,워커가 나오지않을까 예상한다. 잉글랜드의 고질적인 문제점은 멤버는 좋은데 조화를 이루지 못해 매번 성적이 나지 않고 이변의 희생양이 되는 것이다. 이번 만큼은 절치부심한 모양새이고 나름 전술을 잘 준비해서 더 높은 곳을 바라보고 있다. 하지만 중원에 얇음과 3백 맹점 극복이 잉글랜드에 주요 과제이다. 뒷공간 침추에 매우 약한 모습을 보여주기에 상대에 역습을 조심해야하는 잉글랜드이다. 조별예선은 무난히 통과할 것으로 보인다. 벨기에를 제외한 두팀에 비해면 전력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이번 월드컵 기대를 해본다.


케인에 활약이 절실히 필요하다. 또한 튀니지에 수비적인 경기력을 뚫어내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또한 중원에 얇은 선수층을 어떻게 채울수 있는지도 이번 월드컵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번 경기는 쉽게 잡아가지않을까 예상한다.








최종결론




러시아 월드컵 G조 첫경기를 치르는 양팀, 승리에 대한 동기부여가 매우 강할 것이다. 유리한 팀은 당연히 잉글랜드. 이번 조별예선 2강을 무난한 진출을 하지않을까 싶다. 하지만 2위를 하지않기 위해 쉬운팀들을 꼭 잡아야한다고 생각한다. 스페인에게 한골밖에 먹지않은 튀니지이기에 어떻게 뚫어내는지가 가장 중요하다. 또한 중원에 모자란 부분이 어떻게 선수들에 조화로 채워나갈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할 것이다. 튀니지에 선전을 기대하지만, 일단 승리를 잉글랜드가 아닐까 싶다.





잉글랜드 -1 승리를 예상합니다.



eb81d4fdd74317469e8c0b6ff4989604_1529236574_7342.jpg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