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19일 러시아월드컵 G조 ]] 벨기에 파나마 경기분석


18 Jun
18Jun

 

[[ 6월 19일 월드컵 G조 ]] 벨기에 파나마 경기분석 


eb81d4fdd74317469e8c0b6ff4989604_1529236446_8475.png
 

경기분석




벨기에 - 피파랭킹 3위에 벨기에, 3위인 만큼 조별리그 1위자리를 예상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전력이 매우 강한모습이다. 황금세대를 맞이하면서 월드컵을 치르기에 매우 기대가 되는 우승후보. 러시아 월드컵 유럽 예선에서, 9승 1무를 기록하였으며, 43골 6실점으로 압도적인 포스를 보여주면서 월드컵에 진출하였다. 개인적으로는 강력한 우승후보로 생각하진 않지만, 빅4에 견줄수있는 전력을 가진팀이라고 생각한다. 4년전의 경험을 바탕으로 좀 더 원숙한 기량을 뽐낼 준비를 마쳤다. 


벨기에는 3-4-3을 기본 전술로 하는데 공격진에 아자르-루카쿠-메르텐스가 출전할 것이다. 공격진에 이름만 보아도 매우 강력한 모습, 중원은 더욱더 강력하다. 카라스코,데브라이너,비첼,뫼니에 인데 후보선수들도 뎀벨레,펠라이니로 매우 막강하다. 수비는 베르통언 시망 알더베이럴트가 나설 가능성이 매우 높으며 골문도 쿠르투아가 지켜주기 때문에 그 안정감은 매우 높을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벨기에도 문제가 있다. 측면 수비, 뫼니에 외에는 측면수비가 없다는 부분이 아쉽다. 중앙 수비를 볼 수 있는 선수만 가득차서 카라스코, 샤들리 등이 내려와 윙백을 맡을 가능성이 크다. 주포지션이 아니다 보니 큰 실수를 할 가능성이 크다. 또 콤파니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시망이 대체선수로 더 많이 출전할 만큼 콤파니가 없을 때에 수비 공백을 걱정해야봐야 한다. 불안요소를 하나만 더 꼽자면 마르티네즈 감독의 전술운용이다. 최고의 자원들이 있지만 경기력에서만큼은 물음표를 자아내고 있다. 전문가들은 자원들은 너무 훌륭한데 마르티네즈의 전술적 능력이 부족해 조화를 이루지 못하고 개개인이 걷도는 느낌이 강하다고 평가하고 있다.


잉글랜드가 찜찜하지만, 이번 경기 모로코는 꼭 잡아야하는 경기이며 전력상 매우 큰 차이가 나기 때문에 어려워 보이지는 않는다. 하지만 월드컵이 시작되고 강팀들이 모두 전방압박에 긴장을 하고 있는 만큼 벨기에도 파나마에 강한 전방압박을 잘 견대내야할것이다. 러시아월드컵 예선에서 보여주었던 그 엄청난 활약을 월드컵에서 보여주어야하는 벨기에다. 경기를 지배할 것으로 생각하지만 파나마에 10백을 뚫기에는 버거워보이기도 하지만 일반승은 하지않을까하고 예상한다. 






파나마 - 약체라고는 뽑히지만 월드컵 첫진출로 그 분위기만큼은 매우 뜨거운 파나마이다. 피파랭킹 55위라는 한계가 있지만, 조별예선때 보여준 활약을 이어가기를 바란다. 온두라스, 미국을 꺾고 월드컵에 진출하며 전세계 축구팬들에게 놀라움을 자아낸 파나마가 역사적인 월드컵에서의 첫 발을 내딘다. 하지만 객관적을 보면 전력이 매우 밀리는 것은 사실이다. 본선 진출에 기쁨만 즐겨야한다는 생각이 매우 많이 든다.


파나마는 4-4-2 대형을 쓰는데 투톱에 블라즈 페레즈-가브리엘 토레스가 나선다. 중원에 퀸테로-고도이-고메스-쿠퍼가 나설 것이다. 수비진에는 오바예-로만 토레스-발로이-마차도가 서고 골키퍼는 페네도가 나설 것이다. 파나마를 말로한다면 조직력하나로 본선에 진출한 팀, 그만큼 팀에 조직력 부분에서 매우 강한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약점은 경험이 너무 없다는 것이고 선수들의 수준도 그렇게 높지 않다는 것이다. 북중미에서는 파나마 스타일이 먹혔을 지라도 유럽과 남미를 상대로도 먹혀들어갈 지가 미지수이다. 또 노장이 대부분이다. 경기 후반부 체력적 문제도 생각해보아야하는 파나마에 입장이다. 


객관적으로 봤을 때 조별 예선 탈락이 예상된다. 첫 월드컵인 만큼 모든 것을 쏟아붓는 아름다운 도전을 할테지만 조에 2강이 확실히 잡혀있는 만큼 이변을 꿈꾸기는 힘들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월드컵을 통해 월드컵에 나오는 팀들이 어떤팀인지 직접느껴보는것에 기대를 걸어야 할것이라고 생각한다. 파나마로써는 월드컵에 진출한 자체에 만족을 거두어야하지않을까 생각하지만, 수비적인 전술을 어떻게 준비해서 보여줬는지가 가장 중요할 것이라고 예상한다. 선전을 기대해보지만 벨기에와 잉글랜드에 2강을 깨기는 버거워보인다.








최종결론




눈에 뻔하게 보이는 경기결과이다. 세계랭킹과 전력적인 부분에서도 엄청난 차이를 보이고있는 양팀이다. 벨기에가 경기권을 주도해가면서 엄청난 공격을 퍼붙지않을까 예상한다. 파나마는 솔직히 벨기에에게 승리를 거둘 것이라고는 생각하지않을 것이다. 경험이라고 생각하며 치룰 경기지만, 파나마에 조직력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수비를 깨기는 힘겨울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하지만 조별예선 10경기에서 46골이라는 엄청난 화력을 보여준 벨기에를 상대하기는 버겁지않을까 예상하고 싶다. 노장들이 후반까지 버텨줄지도 매우 중요하기도 하지만, 벨기에에 엄청난 전력을 이겨내기에는 버거울 것이다. 





벨기에 -1 핸디캡 승리를 예상합니다.


eb81d4fdd74317469e8c0b6ff4989604_1529236476_4946.jpg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