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1일 A매치 평가전 ]] 모로코 우크라이나 경기분석


31 May
31May

 

[[ 6월 1일 A매치 평가전 ]] 모로코 우크라이나 경기분석 



 

 

모로코


 모로코는 2018 러시아 월드컵 본선 무대를 밟아 조 추첨 결과 B조에 속해 1번시드 포르투칼을 비롯해 스페인, 이란과 한 조를 이루면서 16강 진출이 쉽지 않은것이 현실입니다. 포르투칼-스페인이 유로 2016 우승팀과 얼마전까지 유럽을 평정했던 팀이라는 점에서 객관적인 전력은 고전할 확률이 높지만, 강호 코트디부아르, 복병 말리 가봉 등을 모두 제치고 3승3무 무패로 본선에 진출했다는 것에서 알 수 있듯이 그리 호락호락한 팀이 아닙니다. 아마 포르투칼, 스페인 두 팀도 상당히 당황할 확률이 높고, 한 팀과 비기거나 승리의 이변으로 이어진다면 8강까지 노려볼만한 팀으로 제 개인적으로는 평가하고 싶은 팀입니다.


 여기에 아프리카 최종 예선 도중 이틀 간격으로 우리나라 국대와 평가전을 잡아 지난 10월 교체로 투입되는 서브 선수들까지 제외한 사실상 3군 선수들로 우리 대표팀을 3-1로 제압한 장면은 압권 중 압권이었는데, 아마 당시에도 협회를 그런 일정을 염두하면서 우리 대표팀의 사기를 올려주려 했을지도 모르지만 형편없는 수준으로 모로코 3군에게도 안된다는 것을 다시한번 깨달았을태고요. 어쨋든 모로코는 베스트 라인업을 비롯해 서브 멥버들까지 의외로 탄탄한 전력을 구축하고 있는 팀 입니다.



우크라이나


 우크라이나는 월드컵 유럽 예선에서 마지막 라운드 크로아티아와의 단두대 매치에서 패배하며 조3위로 내려앉아 본선 진출에 실패했는데, 그런대로 견고한 수비력을 기반으로 좋은 성적을 올렸다고 평가 할 수 있습니다. 세브첸코 감독이 지휘봉을 잡아 한단계 끌어올렸다고 볼 수 있고, 도르트문트의 야르몰렌코, 샤흐타르의 마를로스, 스페파넨코, 샬케의 코노플랸카 등 우크라이나도 준척급 선수들이 즐비해 만만치 않은 전력을 갖춘 팀입니다. 최근 3월 사우디 일본과의 평가전을 가졌었는데, 사우디와는 무승부를 기록하고 일본에게는 2-1로 승리를 따낸 바 있습니다. 



결과예측


 모로코의 부팔이 최종 엔트리에서 갑작스럽게 빠지는 소식이 들려오긴 했지만 전력에 무리가 갈만한 문제는 아닙니다. 또한 원정 길에서 유난히 잦은 기복을 보인 우크라이나가 피지컬이 높은 모로코를 감당해내긴 역부족으로 보입니다. 우크라이나 역시 저력이 있는만큼 꽤 치열한 모습을 보일듯 합니다. 



예상스코어 1 : 0 모로코 승리 예상합니다.



cce83b745a936ddfe110f03e2e0637e0_1527733543_7398.png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