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1일 A매치 평가전 ]] 룩셈부르크 세네갈 경기분석


31 May
31May

 

[[ 6월 1일 A매치 평가전 ]] 룩셈부르크 세네갈 경기분석 



 

 

룩셈부르크

 

  룩셈부르크는 월드컵 유럽예선에서 프랑스, 스웨덴, 네덜란드 등 강호들과 A조에 속해 벨라루스를 상대로 거둔 1승과 프랑스 원정에서 0-0 무승부의 기적을 연출한 것에 만족하며 예선탈락했습니다. 탈락이 확정되고 모든것을 해탈했던 막판 4경기는 그래도 수비 집중력을 발휘하며 만만치 않은 저력을 과시하면서 미래를 기약했는데, 지난 3월 몰타에게는 평가전에서 승리를 거뒀지만 오스트리아에게는 홈에서 0-4로 완패를 당하며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수비 조직력 자체가 한번 무너지면 한도끝도 없다는 뚜렷한 약점이 있고, 현재 중원을 중심으로 세대교체를 가져가면서 마인츠의 19세팀에서 활약중이 18세 영건 레안드로 바레이로, 프랑크푸르트의 19세 팀에서 활약중인 19세 미드필더 얀 오스트로브스키, 작년 메스 성인팀에 데뷔전을 치렀지만 아직 메스 2군 팀에서 활약중인 18세 공격수 뱅상 틸 등 어린 선수들을 대거 발탁하면서 미래를 기약하는 룩셈부르크 대표팀입니다. 심지어는 이번 대표팀에 2000년생 17세 골키퍼 윤 체카노비츠까지 소집했습니다.



세네갈


 세네갈은 아프리카 월드컵 예선에서 비교적 손쉬운 상대들 부르키나파소, 카보베르데제도, 남아프리카공화국 등을 만나 4승2무 기록하며 본선이 올랐는데, 견고한 수비 조직력을 갖춰 H조가 폴란드, 콜롬비아, 일본 등 그런대로 빅팀은 없다고 봤을 때 한 번 해볼만한 분위기로 현지에서는 평가되고 있는데, 오늘 룩셈부르크, 그리고 크로아티아, 한국 등과의 평가전에서 정확한 수준을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어쨋든 한국과의 마지막 평가전도 잡혀있기 때문에 관심을 가져볼만한 경기라고 볼 수 있는데, 가장 관심을 가져볼만한 선수는 역시 라치오-모나코에서 활약한 후 다음 시즌부터 리버풀로 자리를 옮기는 케이타와 그와 함꼐 세네갈을 이끄는 리버풀의 핵심 공격수 마네가 되겠습니다. 마네의 스피드와 창의성을 겸비한 공격 자원 케이타를 스토크의 베테랑 공격수 디우프나 아미앵에서 13골을 기록한 코나티, 스타드렌의 사호와 20세의 사르, 부르사스포르의 소우 등이 잘 보좌한다면 H조에서도 콜롬비아나 폴란드가 세네갈에게 고전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결과예측


 아직까지 팀 정비가 완벽히 이뤄지지 않은 룩셈부르크가 화려한 명단으로 구축된 세네갈을 상대로 기세를 잡긴 힘들것으로 보여집니다. 안방의 기세를 등에 업더라도 후반에 접어들수록 세네갈과의 격차를 실감하게 될 듯 합니다. 



예상스코어 2 : 0 모로코 승리 예상합니다.



cce83b745a936ddfe110f03e2e0637e0_1527735022_3331.png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