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8일 국내야구 ]] SK와이번스 한화이글스 경기분석


07 Jun
07Jun


[[ 6월 8일 국내야구 ]] SK와이번스 한화이글스 경기분석



 

한화 : 김재영 ( 3승 1패 ) 평균자책점 4.47


SK : 산체스 ( 5승 2패 ) 평균자책점 2.96




경기분석



한화- LG와 접전끝에 패배한 한화이글스, 초반 기세를 잡았지만 점수를 허용한것이 아쉬웠다. 기회에서 더 많은 득점은 올리지 못한점이 너무나도 아쉬웠던 경기, 연승을 이어나가지못하고 대전으로 돌아온다. 이제 주말연전 매우 중요한경기가 펼쳐진다. 바로 2위와에 대결이 펼쳐지기에, 이번경기에서 분위기를 올려야했지만 아쉬운 결과를 받고말았다. 1-3번타자가 멀티히트를 보여주면서 상위권타선은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하위권타선에서 너무나 침묵했기에 승리로 가져가기어려웠다. 휠러이후 올라온 안영명이 2자책점을 내주면서 역전패를 당했기에 더 아쉬웠던 경기라고 생각한다. 이번에 만나는 SK에게 올시즌 1승 5패로 매우 약한모습을 보여주고있기 때문에 불리한 것은 사실이다. 김재영이 과연 SK에 화력을 막아낼수 있을지가 중요하다. 또한 타선에서 파이어볼러인 산체스를 어떻게 공략하는지도 매우 중요할 것으로 여겨진다. 하지만 홈에서 좋은 분위기를 타는 모습을 보여주기에 충분히 해볼만한 승부, 동기부여도 강하다.


선발로는 김재영이 나온다. 우완 사이드암 투수이지만 딜리버리는 쓰리쿼터에 가깝게 나온다. 직구-포크볼만을 던지는 투피치 투수이지만, 17시즌 중반부터 본격적으로 선발로 나오며 옆구리 투수치고 빠른 148km/h를 던지더니 후반기 몸쪽 직구를 주무기로 사용하는 투수이다. 안 터지는 사이드암 유망주로 남을지는 본인의 노력에 달려있다. 올시즌은 좋은 모습으로 괜찮은 성적을 보여주기에 성공적인 시즌 초반이라는 점은 매우 긍정적인 투수이다. 단점은  정규 시즌들어 제구가 안 돼 볼넷을 남발하는 본인의 멘탈 측면의 영향도 적지 않은 듯 하다. 한마디로 조급한 감독 밑에서 등판하는 새가슴 투수라는 점이다.





SK- 삼성과 마지막경기에서 패배하며, 위닝시리즈만을 가져갔다. 전 두경기에 비해 장타력이 터지지않으면서 답답한 경기력을 이어나갔다. 또한 믿었던 켈리가 무너져버린 모습이 아쉽기만했던 경기이다.켈리가 나온 만큼 잡았어야할 경기를 놓쳐버리면서 타격이 클것이다. 또한 득점권에서 득점을 올리지못하며 주춤했던 모습을 보여주었기에 더 아쉬웠다. 이제 대전으로 이동하는데 한화를 이겨야하는 분명한 목적과 동기부여가 있기에 재미있는 경기가 죙 것이라고 생각한다.한화에게는 올시즌 매우 강력한모습을 보여주면서 유리하게 풀어갈 경기, 놓쳐서는 안되는 경기지만 오늘경기에서 타자들이 침묵했다는 부분이 너무나 아쉽기만하다. 그것도 득점권에서 허무하게 끝내는 모습은 더욱더아쉬웠다. 내일 경기도 타선이 침묵한다면 무기력한 패배로 이어질 것이 뻔하다. 내가 볼땐 장타력보다는 타선에 조정이조금필요해보이는 것은 사실, 2군에있는 베테랑들을 올려보는것도 나쁘지않을것이라고 생각한다. 


마운드는 산체스가 오른다. 리그 최고의 파이어볼로써 설명이 필요없는 투수이다. 최고 161km에 이르는 강력한 포심과 컷 패스트볼, 파워 커브와 체인지업을 고루 던진다. 표본이 적지만 구속만 따지고 봤을 땐 KBO 리그 에선 압도적인 파이어볼러.  속구 투수치곤 제구력도 나쁜 편이 아니다. 또한 구속을 유지하는 힘도 매우 뛰어나다. 산체스는 심지어 투구수가 100개를 넘기고서도 150km 이상의 공을 툭툭 던진다. 이는 산체스가 긴 이닝, 많은 갯수의 투구를 하더라도 타자와의 승부에서 밀리지 않는 이유이다. 위력적인 속구와 다양한 변화구, 준수한 컨트롤까지 표면만 보자면 외인 중에서도 상위권이다.







최종결론




이번 연전 5개경기중 가장치열할 이경기이다. 유리한쪽은 한화에게 강한 SK이다. 하지만 대전에서 펼쳐지는 만큼 한화에 저항도 만만치않을 경기, 선발에서 유리한팀은 SK라고 생각한다. 분위기는 양팀이 그럭저럭이기에 모든부면을 본다면 유리한팀은 SK이다. 이변만없다면 충분히 승리를 잡아갈만한 경기라고 생각한다.




SK 일반승 예상합니다



01f17501013bbb22835742b5dc8a352a_1528381099_505.jpg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