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8일 국내야구 ]] NC다이노스 두산베이스 경기분석


07 Jun
07Jun


[[ 6월 8일 국내야구 ]] NC다이노스 두산베이스 경기분석



01f17501013bbb22835742b5dc8a352a_1528380877_0859.png


NC : 이재학 ( 2승 6패 ) 평균자책점 4.18


두산 : 후랭코프 ( 8승 0패 ) 평균자책점 3.02




경기분석



두산- 역시 1위다. 할말이 별로없다. 2연승을 달리며 홈극강인 잠실로 돌아온다. 거기에 선발은 후랭코프이다. 또 상대는 엔씨다이노스, 분석이 필요할까? 상대가 되지않는다고 생각하는 경기이다. 멈추지않는 뜨거운 타격감, 특히 김재환, 양의지가 매우 뜨거운 타격감을 보여주고있으며, 불펜과 선발이 매우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린드블럼과 후랭코프가 선의의 경쟁을 하고있기에 기대가 되는 경기이다. 홈에서 꼴찌 엔씨를 상대하기는 어렵지않은 모습이다. 하지만 공은 둥근만큼 방심은 금물인 경기라고 생각한다. 모든 부면에서 앞서는 두산, 분석을 길게안해도 모두가 예상할 경기라고 생각한다.


선발로는 후랭코프가 등판한다. 신장이 커서 타점이 높고 상체 위주의 투구를 한다. 최고 구속은 150㎞ 전후로 변화구가 다양한 것이 특징이다.  피안타에 비해 볼넷이 적은 스타일이다. 후랭코프는 언뜻 보우덴과 투구폼이 비슷하다. 올시즌 무패를 달리면서 매우 좋은 기록을 보여주고 있다.





NC- 오랜만에 올라온 베렛이 흔들렸지만 경기후반 엄청난 집중력을 보여주면서 역전승을 거두었다. 하지만 역시 아직은 많은 아쉬움을 보여주고있는 엔씨다이노스, 이번 경기 잠실에서 두산을 상대하는 만큼 매우 어려운 경기를 펼칠것으로 예상하며, 상대선발이 후랭코프라는 점을 생각해본다면 가망이없는 경기라고생각한다. 하지만 연승분위기를 타야하기에 동기부여는 강하다. 하지만 모든 부면에서 두산에게 밀리는것은 사실, 먼저 선발과 불펜에 안정감이 부족하기 때문에 승리할 가능성은 매우 적다고 생각한다. 어려운 연전을 이어갈 가능성이 높으며, 후랭코프를 공략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선전을 기대한다.


마운드는 이재학이 책임진다. 우완 사이드암투수인 이재학, 은 컨트롤과 준수한 탈삼진 능력으로 즉시전력감으로 주목받았으나, 프로에 입단해서는 현격한 경험 부족을 드러냈다는 점이 아쉽다. 서클 체인지업을 이용한 삼진 능력은 당시에도 인정받았으나 지나친 코너웍을 의식하다가 사사구를 내주며 자멸하는 경우가 많았다. 투피치보단 몸의 중심이동이 제대로 되지 않았기 때문에 패스트볼의 구위도 저하되고 체인지업의 떨어지는 각도도 무뎌졌다는 게 부진의 원인이라 했다. 즉, 어정쩡하게 새로운 구종을 쓴답시고 밸런스 무너질 바에는 확실한 투피치가 더 낫다는 것. 이재학에 특히한점은 보통의 체인지업은 직구와 같은 투구폼으로 구속과 분당 공 회전수를 줄여 타자의 타이밍을 망가뜨리는 방식이나 이재학은 되려 회전수가 높은 변형 서클 체인지업을 구사한다는 점이다. 신인때 처럼만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면 충분한 가능성이 있는 투수이다.





최종결론




제일 흥미없어보이는 최하위와 선두에 대결, 분석이 길게필요없는 이유는 선발에 비교로도 간단하다. 후랭코프를 어떻게 엔씨가 공략할수있을까? 가능성이 없다고 생각한다. 분석글이 길지않겠지만 그만큼 확실한 경기라고 생각한다. 거기에 홈극장인 잠실에서 펼쳐지는만큼 절대로 지는 경기는 보여주지않을 것이라고 예상한다.




두산 -1.5 핸디캡 승리 예상합니다.

 


01f17501013bbb22835742b5dc8a352a_1528380931_1103.jpg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