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8일 국내야구 ]] KIA타이거즈 롯데자이언츠 경기분석


07 Jun
07Jun


[[ 6월 8일 국내야구 ]] KIA타이거즈 롯데자이언츠 경기분석
 



 

KIA : 윤석민 ( 0승 1패 ) 평균자책점 9.64


롯데 : 듀브론트 ( 3승 4패 ) 평균자책점 4.59




경기분석


KIA - 4연승을 달리며 다시 4위권진입에 불을 붙였다. 역시 에이스는 달랐다. 양현종에 퍼펙트한 피칭과  한점을 내주기는 했어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불펜, 최근 불펜이 안정화됬다는 사실이 매우 기쁘며, 선발도 잘 버텨주고있다는 부분이 매우 인상적이다.하지만 역시 득점권에서 집중력이 아직은 매우 아쉬운 모습에 기아타이거즈, 이범호에 홈런이 없었다면 경기는 어떻게 될지 몰랐다. 또한 이번 경기 윤석민이 올라온다는점, 아직은 부상에서 돌아와 예전같은 모습이 아닌 모습을 보여주었기에 걱정이 크다. 거기에 롯데에 타격도 터지면 만만치않은 모습을 보여주기에 걱정이되며, 부산사직으로 이동해야된다는 점이 마음에 걸린다. 선발대결에서는 밀리는 모습, 윤석민이 옛날과 같은 모습을 기대하기는 어려워보인다. 그렇다면 타격이 살아나야하는데 연승기간 동안 타격이 폭팔했다고도 볼수 없다는 부분이 아쉽다. 계속된 원정경기에 롯데를 상대로 올시즌 약했다는 점을 기억해본다면 당연히 불리한 입장으로 경기를 펼칠수 밖에 없다는 생각이다. 안치홍이 언제 복귀하는지도 매우 중요하게 여겨봐야 할 점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모든 부면에서 분위기를 제외한다면 불리한 입장인 경기는 사실이다. 




롯데 - 꼴찌 NC를 상대로 3연승을 마감했다. 롯데는 0-3으로 뒤지던 6회초 4점을 얻으며 역전에 성공했으나, 뒷심을 발휘하지 못하면서 결국 패배를 안았다. 시즌 첫 시리즈 스윕 달성을 이루지 못했다. 오랜만에 위닝시리즈를 챙겨오는 데 만족해야 했다. 역전을 했지만 다시 역전을 허용하고 무기력하게 마무리한 경기 아쉬웠다. 이제 상승세를 점점타고 있는 기아를 만나게된다. 이번시즌 기아를 상대로 강한모습을 보여주고있는 모습이다. 또한 번즈,이대호가 건제하기에 사직에서에 롯데에 타격감은 매우 무섭다는 것은 모든 팀이 생각할만한 부분이다. 또한 아직은 예전과 같은 모습을 보여주지못하는 윤석민이 올라온다는 점에서 타격이 살아날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는 경기이다. 분위기를 제외한다면 모든 부면에서 롯데가유리한 경기, 사직에서 홈팬들에 분위기도 한몫을 해주지 않을까 생각한다. 하지만 듀브론트가 기아를 상대로 어떤모습을 보여주는지가 가장 중요하다. KIA에 타선도 만만치않기에 잘 버텨주어야하는 상황, 롯데로써는 중위권으로 도약하기위해 동기부여가 필요하다. 홈에서 선전을 기대한다.


마운드에는 듀브론트가 올라온다. 낙차가 큰 너클커브가 주무기이나 실제로 커리어 통계로는 최근 2~3년간 체인지업이 더욱 효과적인 구종으로 평가받고 있다. 140km 후반의 구속을 기반으로 제구가 잘되는 제구형 피쳐다. 낙차가 큰 너클커브가 주무기이나 실제로 커리어 통계로는 최근 2~3년간 체인지업이 더욱 효과적인 구종으로 평가받고 있다. 재활로 야구를 쉬면서 체중 관리에 실패한 것이 KBO 리그에서의 시즌 초반 부진으로 이어졌다고 한다.  좋은모습을 다시보여주다가 잠시 주춤한 모습 내일 기대를 해본다.






최종결론


재미있을 양팀에 타격전이 펼쳐질 양상에 경기이다. 유리한팀은 홈에  잇점을 가져가면서 올시즌 KIA타이거즈를 상대로 3승 1패를 기록하고있는 롯데자이언츠이다. 윤석민이 예전에 모습은 아니기에 롯데 타자들이 어렵지않게 공략하지않을까 생각한다. 하지만 KIA가 4연승으로 기세를 타고 있다는 점은 무시할수 없는 부분, 6월들어 선발과 불펜이 안정적이라는 사실을 기억한다면 어려운 경기를 펼칠것으로 생각한다. 또한 양팀에 타선이 만만치않기 때문에 매우 재미있는 타격전이 될 양상, 하지만 유리한쪽은 롯데지만, KIA에 타선도 만만치않다는 점을 기억해본다. 




기준점무시 오바 예상합니다.



01f17501013bbb22835742b5dc8a352a_1528382087_2263.jpg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