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8일 국내야구 ]] 삼성라이온즈 LG트윈스 경기분석


07 Jun
07Jun


[[ 6월 8일 국내야구 ]] 삼성라이온즈 LG트윈스 경기분석


01f17501013bbb22835742b5dc8a352a_1528380700_3369.png
 

LG : 임찬규 ( 7승 3패 ) 평균자책점 3.76


삼성 : 최채흥 ( 1승 0패 ) 평균자책점 3.12




경기분석




삼성- 무기력한 경기를 보여주다 마지막경기 켈리를 무너트리면서 겨우 연패에 탈출했다. 하지만 SK를 상대로 너무나 어려운 경기를 쳘치며, 타격감은 완벽히 살아나지못한 모습을 보여주었기에 아쉽기만했다. 하지만 연패를 탈출하며 마지막경기 승리했다는 점이 긍정적이며, 이제 대구로 올라오는만큼 연승을 이어나갈수있을 채비를 마쳤다. 하지만 LG가 임찬규를 등판시키면서 선발투수를 비교하면 밀리는 모습이 아쉽다. 하지만 삼성이 홈에서 매우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오랜만에 구자욱.러프.강민호가 중심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기에 이번 경기까지 그 흐름을 보여줄 것이라는 기대를 하게 만들었다. 또한 홈에서 삼성에 투수들이 매우 안정적인 투구를 보여주기있기에 유리하다고 생각하지만 LG를 상대로 올시즌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있다는 점을 기억해본다면 어려운 경기를 펼쳐갈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한다. 최채흥이 경험이 별로없지만 좋은 내용을 보여주기 때문에 기대를 해본다.





LG- 전 경기 패배를 되갚으며 순위권싸움에 다시 불을 붙이면서 연승을 이어나갈 기회를 만들었다. 초반 흔들렸지만 집중력을 가져가면서 역전승을 거둔 엘지트윈스, 그 흐름은 이어가기 충분할것이라고 생각한다. 임찬규가 올라오는 만큼 최근 안정감을 보여주기에 타격에서만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면 충분히 해볼만한 경기에 올시즌 삼성에게 상대전적에서 앞서있다는 점을 기억해본다면 유리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이형종 채은성 양석환이 3안타를 기록해주면서 팀에 타격을 이끌었다. 특히 양석환이 결승타를 기록하면서 팀을 승리로 이끌어낸 모습이 인상적이다. 하지만 잠실에서는 강하지만 원정에서는 조금 소극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던 엘지트윈스, 연승을 이어나가기위한 동기부여와, 3위 한화를 따라잡기 위한 동기부여가 강하기 때문에 기대를 해보는 경기이다.상대 선발이 강하지않기에 김현수를 중심에 타자들이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마운드에는 임찬규가 오른다. C.체인지업과 커브가 워낙 좋아서 140짜리 직구로도 타이밍을 뺏어올 수 있다. 하지만 너무 공격적인 투구를 하다보니 제구가 흔들리는 날에는 사구가 잦게 나오는 점은 옥의 티. 직구 최고구속이 142km로, 신인 시절때는 148까지도 나왔지만 혹사로 인해 망가졌다. 신인 시절 혹사로 속구의 위력이 낮아진 후에는 속구의 비중보다 서클 체인지업과 커브의 비중을 높였다.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체력이 떨어져가면서 속구의 위력 저하와 동시에 성적도 떨어졌단 점은 아쉬운 부분이다. 하지만 올시즌 매우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기에 내일 경기도 선전을 기대한다.






최종결론




두팀중 한팀만 연승을 가져갈수 있는 경기, LG는 매우 중요하다. 3위로 치고올라가야하는 입장에서 원정경기가 마음에 걸린다. LG가 올시즌 삼성에게 강한모습을 보여주고있지만 원정이라는 점이 아쉽다. 또한 양팀에 타격감이 전경기에서 살아난 만큼 어떤팀이 그 타격감을 이어가는지가 관건이다. 하지만 선발에서 앞서있는LG가 주도권을 가져가지않을까 생각한다.




LG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