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8일 국내야구 ]] 넥센히어로즈 KT위즈 경기분석


07 Jun
07Jun


[[ 6월 8일 국내야구 ]] 넥센히어로즈 KT위즈 경기분석


01f17501013bbb22835742b5dc8a352a_1528381159_8734.png
 

넥센 : 신재영 ( 3승 5패 ) 평균자책점 7.67


KT : 주권 ( 1승 4패 ) 평균자책점 9.41




경기분석



KT- 금민철이 그나마 좋은 투구을 보여주었지만 역시 타선에 침묵은 계속됬다. 상대에이스 양현종을 공략하지못하고 무기력하게 패배를한 모습을 보여준 KT, 연패에 빠지게됬다. 또다른 연패팀 넥센을 만나게되는데 계속해서 홈에서 경기를 펼친다는점이 유리한 입장이다. 하지만 이번주처럼 타격이 조용하다면 승리를 가져가기에는 매우 어려워보인다. 중심타선에서 특히 황재균과 로하스가 최근 너무 잠잠한 모습을 보여주고있기에 KT에 분위기가 살아나지못하고있다는 점이다. 타격만 살아난다면 충분히 경재력을 가진 팀이지만 지금은 그렇지못하게 보인다는 모습은 사실이다. 내일 경기도 침묵을 보여준다면 어떤투수가 호투를 보여주어도 패배할 경기, 거기에 넥센에 타선도 만만치않다는 점을 기억해야한다.


마운드에는 주권이 등판한다. 긴말이 필요없다 올시즌 최악에 모습을 보여주면서 평균자책점을 9점대를 기록하고 있다는 모습을 기억한다면 아쉽기만한모습이다.





넥센- 린드블럼에게 패배했다. 두산에게 패배가아닌 투수 린드블럼에게 패배를 당했다해도 과언이 아니다. 13삼진을 당하면서 타선에서 매우 무기력한모습을 보여주고있는 넥센히어로즈, 멀티히트를 기록한 타자가 한명도 없다는 사실이 아쉽다. 연패에 빠진모습, 하지만 KT를 상대로 이번시즌 매우 강했던 모습을 기억해본다면 유리한 입장이다. 하지만 수원에서 펼쳐지기 때문에 그렇게 유리하다고 말할수도 없을 것이다.오늘 무득점을 기록하면서 타격에 부진이 나타난 상황이다. 내일 경기도 과연 타격에 부진이 계속될지가 관건이다. 또한 상대 선발을 공략하지못하고 있는 아쉬운 모습을 보여준다. 승리를 하기위해서는 중심타선에 부활이 시급하다. KT도 연패팀이기에 누가 연패를 끊는지가 매우 중요할 것이다. 


마운드에는 신재영이 오른다. 리그 평균구속 이하의 속구를 가졌지만, 최상급 슬라이더와 제구력의 소유자이지만 말한 것처럼 구속이 너무느려서 타자들이 쳐내기가 매우 쉬운부분은 매우 걸린다. 피안타율이 꽤 높은 편이지만 득점권일 때마다 직구와 슬라이더의 구사율이 높아지며 실점을 최소화 한다고 한다. 원래는 우완 쓰리 쿼터였지만, 아마시절에 사이드암으로 바꿨다. 구종은 포심을 기본으로 해서 슬라이더, 서클 체인지업, 스플리터, 투심, 커브를 던진다. 아직까지 서클 체인지업과 스플리터, 투심, 커브가 완전히 다듬어지지는 않아서 실전에서 결정구로 사용하기에는 힘들다. 결론적으로 포심-슬라이더의 투 피치 투수. 그러나 이런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변칙투구를 사용해 타자들의 타이밍을 뺏어오는 피칭을 하고있다.  투구폼이 굉장히 깔끔하다. 공을 던진 후에 몸이 균형을 찾는 시간이 굉장히 짧으며, 무릎을 많이 굽히는 등의 역동적인 동작이 적고 간결해서 부상의 위험이 작은 선수에 속한다. 멘탈과 위기관리 능력도 뛰어나다.




최종결론




연패팀들에 만남, 공통점이라면 타격이 살아나지못하고 있는 양팀이라는점, 특히 중심타자들이 너무나 잠잠하다는 점이다. 내일 경기 어떤 팀에 타격이 살아나는지가 그팀에 승리와 연결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신재영이 조금더 안정적이라고 생각하며 넥센에 우세를 생각한다. 또한 KT에 침묵이 더길어진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넥센이 유리하며, 주권이 최근 너무나 좋지않은 피칭을 이어나가고 있다는 점도 생각해보게 되는 경기이다.



넥센 승리를 예상합니다




01f17501013bbb22835742b5dc8a352a_1528381276_7423.jpg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