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6일 국내야구 ]] 롯데자이언츠 NC다이노스 경기분석


05 Jun
05Jun


[[ 6월 6일 국내야구 ]] 롯데자이언츠 NC다이노스 경기분석


4d8d3d725c7fed20e3ac69ec332dc6b0_1528205224_1252.png
 


롯데 : 김원중 ( 3승 2패 ) 평균자책점 7.25


NC : 최성영 ( 2승 1패 ) 평균자책점 4.21




경기분석




롯데- 엄청난 타격감을 보이며 2연승을 달리게되었다. 손아섭,전준우,이대호,이병규가 베테랑같은 활약을보여주면서 꼴찌엔씨를 상대로 대승을 거두었다. 투타에서 완벽한모습을 보여주었던 경기이다. 노경은이 놀라운 호투를 보여주면서 불펜을 아낄수있었고, 타자들에 타격감이 최근다시 살아나고있다는점을 계속해서 그 분위기를 이어나갈수 있게 되었다. 매우 큰 성과임은 틀림없다. 하지만 역시 하위타선에서에 집중력은 조금 아쉬운편이다.내일 경기도 계속해서 연패중인 엔씨를 상대로 오늘과같은 모습을 보여준다면 완벽할것이지만, 타격에서만 보여준다해도 충분히 승리를 가져갈만한 경기력을 보여주고있기에 롯데에게 매우 큰 기대를 걸어본다. 다시살아난 타격감이 언제까지이어질지는 모르지만, 이번연전까지는 이어지지않을까하고 생각한다.엔씨에 선발을 잘공략했기에 내일도 기대를 걸어본다.


마운드는 김원중이 올라온다. 올시즌 3승 2패로 매우 준수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평균자책점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있으며, 넥센을 상대로는 올 시즌 괜찮은 선발등판을 보여주었다.  움직임 좋은 패스트볼과 슬라이더, 커브, 스플리터(포크볼)과 간간히 체인지업을 구사한다. 신장을 이용한 좋은 구위와 좋은 투구점이 장점이다. 스플리터가 주무기이며 슬라이더 역시 상당히 괜찮은 편 큰 문제는 꾸준히 제구가 문제라고 지적되어온다. 여러 젊은 투수의 고질병인 볼넷을 내보낸 후 주자를 의식하다 투구 밸런스가 무너지고 실투가 나오면 장타를 맞는다. 젊을 때 보이는 문제를 제외하고는 충분히 훌륭한 모습을 보여주는 투수라고 생각하지만 전 경기 부진한 모습을 기억해본다.






NC- 끝없는 추락, 최하위에서 혼자 싸움을 펼치는 엔씨이다. 아직도 살아날 기미도없는 타격과 무너지는 선발 거기에 소방수로 올라오는 불펜까지 엉망이다. 망가질대로 망가는 이 팀, 현재 김경문감독까지 사퇴하면서 분위기가 좋지않다. 하지만 새로운 감독이 들어왔기에 분명 다른팀색깔을 입으면서 분위기를 반전시켜야한다. 하지만 전 경기 왕웨이중과 최금강이 12자책점을 내주면서 허무하게 무너졌다. 타격에서도 더는 따라가지못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더아쉬운모습이였다. 타격은 전혀 살아나지않을 모습이며, 투수들또한 기복이 너무심하며, 쉽게 무너지는 모습들이 아쉽다. 하지만 홈에서 펼쳐지는만큼 연패를 끊기위해 내일경기 노력해야하는 엔씨 선전을 기대해보고싶다. 하지만 롯데에 터져버린 타격을 어떻게 막아내는지가 가장 중요한관건일 것이다. 


 분위기 반전을 위해서 최성영이 올라오게 된다. 올 시즌 매우 좋은 모습으로 패를 기록하지않고 있다. 평균자책점 관리도 매우 좋은 모습이다.  패스트볼과 슬라이더 체인지업 등을 구사한다. 구속은 느린 편에 속하지만 구속 상승의 여지가 있고, 제구력은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투구시 몸통과 다리를 비틀어 손을 숨기는 디셉션 동작 역시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내일 경기 연패를 끊기위해 도전하는 최성영을 응원하고 싶다.





최종결론



타격감이 서로 너무나다른두팀이다. 선발진이나 불펜에서에 무게감도 너무나 다르며, 최근 분위기또한 달라져가고있는 두팀, 분명 유리한팀은 롯데이다. 투타에 완벽한 조화로 대승을 거둔 롯데가 내일 경기에서도 어떤 모습을 보여주는지가 관건일 것이다. 오늘과 같은 모습만 보여준다면 대승이지만 쉽지는않기때문에 그래도 모든 부분에서 압도적으로 보여주는 롯데에 승리를 예상한다.





롯데에 승리를 예상합니다.

 


4d8d3d725c7fed20e3ac69ec332dc6b0_1528205239_7819.jpg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