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26일 국내야구 ]] SK와이번스 KIA타이거즈 경기분석


26 Jun
26Jun


[[ 6월 26일 국내야구 ]] SK와이번스 KIA타이거즈 경기분석
 


f957617c596b54168f18d662d56cfbaa_1529930258_072.png
f957617c596b54168f18d662d56cfbaa_1529930258_3614.png
 

KIA : 양현종 ( 8승 5패 ) 평균자책점 3.28


SK : 산체스 ( 6승 3패 ) 평균자책점 3.46



경기분석




SK - 좋았던 분위기, 마지막 경기 역시 기복있는 타격감을 보여주면서 연승을 마감했다. 켈리를 도와주지 못했던 타자들, 이재원을 제외하고는 3명에 타자만 안타를 때려냈고 나머지 타자들은 침묵을 지켰다. 매우 아쉬웠던 경기, KT에 금민철을 공략하지못하면서 무기력한 무득점으로 경기를 내주었다. 전혀 타격에서 힘을쓰지못하며 연승분위기를 마감했다. 하지만 이제 홈으로 드디어 돌아온다는 점은 SK 타자들에게 기대를 걸어보고싶다. KIA가 타격에 기복을 보여주고있는 만큼 SK가 우세를 가져가지않을까 생각한다.


내일 경기 기복있는 타자들에 활약이 절실하다. 홈으로 돌아온만큼, 절정에 장타력을 보여준다면 경기를 쉽게 펼쳐갈 것이다. 또한 타격감이 올라온 KIA에 타자들을 선발이 버텨주어야한다. 그런 장면이 나온다면, 아마도 경기를 쉽게 가져갈 것이라고 생각한다. 생각외로 선수들이 기복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SK와이번스, 경기초반에 비해서 너무나 불안한 모습이 많아진 팀이다. 실책도 많아지고, 불펜에 부진도 너무나 길다. 과연 다시 시즌초반에 분위기로 돌아올 수 있을지 관건이다. 최정이 하루빨리 돌아오는 것이 팀에 중요한 점이다. 또한 하루 쉬는 만큼, 투수들이 안정감을 되찾는다면 좋은 경기를 펼칠 것이다.


마운드는 산체스가 오른다. 리그 최고의 파이어볼로써 설명이 필요없는 투수이다. 최고 161km에 이르는 강력한 포심과 컷 패스트볼, 파워 커브와 체인지업을 고루 던진다. 표본이 적지만 구속만 따지고 봤을 땐 KBO 리그 에선 압도적인 파이어볼러.  속구 투수치곤 제구력도 나쁜 편이 아니다. 또한 구속을 유지하는 힘도 매우 뛰어나다. 산체스는 심지어 투구수가 100개를 넘기고서도 150km 이상의 공을 툭툭 던진다. 이는 산체스가 긴 이닝, 많은 갯수의 투구를 하더라도 타자와의 승부에서 밀리지 않는 이유이다. 위력적인 속구와 다양한 변화구, 준수한 컨트롤까지 표면만 보자면 외인 중에서도 상위권이다.




KIA - 기복있는 타격감이었지만, 마지막 경기에서는 엄청난 타격감을 보여주면서 승기를 잡았다. 경기초반 잡아가는듯 했으나, 바로바로 내주는 실점덕에 어려운 경기를 펼쳐갔다. 불안햇던 투수들이었다. 하지만 넥센에 불펜을 잘 공략하면서 타격감에서 좋은 모습을 뽐내었다. 하지만 KIA에 불펜도 불안했던 모습은 사실이기에, 올시즌 가장 문제인 불펜에 안정감을 보완해야하는 것은 사실이다. 5명에 타자가 멀티히트를 기록한만큼, 문학에서는 그 기복을 줄여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할 것이다. 또한 투수들이 SK에 장타력을 조심해야하는 경기이다.


SK와 맞대결, 매우 불리하다. 문학에서 펼쳐진다는것 자체가 KIA로써는 조금 불리하다. SK에 장타력을 막아내야하는 상황, 하지만 이런 불펜으로는 경기후반부에도 너무나 위험하다는 것이 사실이다. SK가 홈에서 좋은모습을 보여주는 팀이기에 KIA는 매우 불리하다. 오늘과 같은 타격감을 보여주지못한다면 아마도 끌려가는 경기가 되지않을까 생각하며, 최근 다시 불안한 선발진이 SK에 장타력을 조심하면서 긴 이닝을 버텨주어야한다고 생각한다. 특히 경기 후반 집중력이 좋았던 모습을 이어간다면 문학에서도 기대를 걸어볼만 하다고 생각한다.


마운드에는  국내 최고 에이스 양현종이 올라온다. 올 시즌도 마찬가지로 최고에 시즌을 보내고있는 양현종이다. 좌완 선발의 필수품인 디셉션이 상당히 뛰어난 투수이다. 덕분에 6할이나 되는 빠른공 구사에도 불구하고 빠른공으로 카운트잡기도 쉽고 털리는 빈도도 낮다. 번트 대처와 송구를 비롯한 수비 능력은 나쁘지 않은 편이다 컨디션이 좋을수록, 볼카운트가 유리할수록 빠른공 구사비율이 높다. 그에 비해 변화구를 많이 던지는 날은 빠른공 컨트롤이 안되거나 빠른공 구위가 타자의 배트를 이겨내지 못하는 날이라고 할 수 있다. 







최종결론





양팀에 맞대결, 문학에서 펼쳐지는 만큼 SK와이번스가 유리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올시즌 KIA가 조금은 SK에게 강한모습을 보여주고있기에 기대를 걸어볼만하다. 기복있는 타격감과 무너지는 선발을 보완한다면 문학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있는 경기를 펼쳐갈 것이라고 예상한다. 장마철에 우천취소가 될 가능성은 있지만, 경기가 펼쳐진다면 확실히 유리한팀은 SK와이번스, 이 팀도 타격에 부진에서 벗어나야한다. 또한 불펜에 불안함을 보완하는것도 마찬가지, 양팀에 투수들이 매우 좋은 투수들이 올라오는 만큼 타자들이 고전할 가능성도 있어보이는 경기이다.




기준점 무시 언더를 예상합니다.


f957617c596b54168f18d662d56cfbaa_1529930343_7886.jpg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