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26일 국내야구 ]] 넥센히어로즈 롯데자이언츠 경기분석


26 Jun
26Jun


[[ 6월 26일 국내야구 ]] 넥센히어로즈 롯데자이언츠 경기분석
 


f957617c596b54168f18d662d56cfbaa_1529929170_8053.png
f957617c596b54168f18d662d56cfbaa_1529929171_1285.png
 

넥센 : 신재영 ( 3승 5패 ) 평균자책점 7.91


롯데 : 윤성빈 ( 1승 4패 ) 평균자책점 6.05





경기분석 


롯데 - 계속해서 분위기가 쳐지면서 연장끝에 무승부를 기록하게 되었다. 연장까지 6안타밖에 기록하지못하면서, 타자들이 매우 고전했다는 사실을 그대로 알려주고있는 기록이다. 너무나 기복있는 타격감, 터지면 그 어떤팀보다 무섭지만, 침묵할때는 무기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롯데에 타자들이 개선해야할 모습이다. 거기에 최근 좋지않은 분위기이기에 홈으로 돌아온만큼 이 경기를 통해서 분위기를 반전시켜야한다. 상대가 원정에서 좋징않은 모습을 보이기에 유리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올시즌 상대전적은 매우 팽팽하다.


롯데는 홈으로 돌아온만큼 일단 분위기를 반전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타자들이 기복있는 모습을 줄여주어야 좋은 경기를 펼치지않을까 생각한다. 하지만 홈에서는 기대하게 만드는 롯데이기에,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넥센도 그렇게 좋은 분위기는 아니기에 충분한 경기, 하지만 넥센에 타격감은 좋기에 투수들이 넥센에 타자들을 잘 막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롯데에 불펜도 가끔 흔들리는 상황이 보이기 때문에 홈에서는 조금은 힘을 내주어야한다고 생각한다.


마운드에는  윤성빈이 올라온다. 손꼽힐 수준의 빠른 구속을 가지고 있어서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크다는 평가를 받는 투수. 이렇게 빠른 속구를 가지고 구위로 찍어 누르는 스타일이다. 오버핸드로 던지는 것이 낫다라는 조언을 받아 오버핸드까지 계속해서 팔 각도를 올리고 투구폼을 수정했는데, 이러다 보니 제구력이 들쑥날쑥해서 탈삼진만큼 볼넷도 많은 편이었다. 하지만 올시즌은 좋지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8경기에서 탈삼진을 43개를 잡으며 준수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체격이 매우 좋기 때문에 언제든지 성공할만한 어린 투수라고 생각한다.








넥센 - 위닝시리즈를 홈에서 내주었다. 매우 아쉬웠던 지난주, 잊어버리고 원정으로 이동한다. 아마도 사직에서 어려운 경기를 펼치지않을까 생각하고싶다. 이번 경기 타격감이 나쁘지않았다는 사실을 기억한다면, 기복있는 롯데를 상대로 충분히 해볼만하다고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불펜이 홈에서 무기력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원정으로 이동하기에 더욱더 불리한 모습을 보여주지않을까 생각한다. 중심타자들이 잘 버텨주고있기에 하위권 타자들만 활약해준다면 사직에서도 좋은 경기를 펼칠 것이다.


내일 경기는 넥센, 불펜에 힘이 가장필요하다. 무너지는 불펜에 모습을 개선한다면 롯데를 상대로 좋은 경기력을 가져갈 것이며, 괜찮은 타격감을 계속해서 유지해간다면 더욱더 유리한 경기가 될 것이다. 에이스 로저스가 이탈한 상태로 해커를 기다려야하는 상황은 아쉽지만, 타자들이 건재하다는 사실이 매우 긍정적이며, 홈보다는 원정에서 기록이 조금은 더 좋다는 사실을 기억한다면, 매우 좋은 경기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생각한다. 순위싸움이 바쁘기 때문에 승리가 간절하다. 앞서 말한것처럼 불펜이 어떤모습을 보여주는지에 따라 승패가 달라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마운드에는 신재영이 오른다. 리그 평균구속 이하의 속구를 가졌지만, 최상급 슬라이더와 제구력의 소유자이지만 말한 것처럼 구속이 너무느려서 타자들이 쳐내기가 매우 쉬운부분은 매우 걸린다. 피안타율이 꽤 높은 편이지만 득점권일 때마다 직구와 슬라이더의 구사율이 높아지며 실점을 최소화 한다고 한다. 원래는 우완 쓰리 쿼터였지만, 아마시절에 사이드암으로 바꿨다. 구종은 포심을 기본으로 해서 슬라이더, 서클 체인지업, 스플리터, 투심, 커브를 던진다. 아직까지 서클 체인지업과 스플리터, 투심, 커브가 완전히 다듬어지지는 않아서 실전에서 결정구로 사용하기에는 힘들다. 결론적으로 포심-슬라이더의 투 피치 투수. 그러나 이런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변칙투구를 사용해 타자들의 타이밍을 뺏어오는 피칭을 하고있다.  투구폼이 굉장히 깔끔하다. 공을 던진 후에 몸이 균형을 찾는 시간이 굉장히 짧으며, 무릎을 많이 굽히는 등의 역동적인 동작이 적고 간결해서 부상의 위험이 작은 선수에 속한다. 멘탈과 위기관리 능력도 뛰어나다. 





최종결론




승패를 알기 힘든 매우 어려운 경기라고 생각한다. 유리한 팀은 없다. 롯데는 홈이라는 잇점을 가져가기는 하지만 타격에서에 기복있는 모습은 분석을 너무나 힘들게 만든다. 거기에 최근 분위기까지 좋지않다는 부분을 생각해야한다. 넥센은 타격감은 매우좋다고 생각한다. 분위기도 그렇게 나쁘지않지만, 최근 불펜이 무너지고있다는 모습을 기억한다면 어려운 경기가 될 양상이다. 양팀에 승패는 너무나어렵다. 그렇다고 언오바도 쉽지는 않다. 양팀모두 타격적 기복을 가지고있는 팀이기에 어렵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나의 예상은.





롯데자이언츠 승리를 예상합니다.



f957617c596b54168f18d662d56cfbaa_1529929231_0742.jpg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