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20일 국내야구 ]] 한화이글스 LG트윈스 경기분석


20 Jun
20Jun

 

[[ 6월 20일 국내야구 ]] 한화이글스 LG트윈스 경기분석


d9703f76491e1fd914fda9c82ed50d56_1529416323_7972.png


LG : 임찬규 ( 8승 4패 ) 평균자책점 4.78


한화 : 김재영 ( 5승 1패 ) 평균자책점 4.61





경기분석





LG- 매우 중요한 경기를 승리로 가져갔다. 4연승을 달리며 그 분위기도 매우좋은 모습에 엘지트윈스, 2위와대결인만큼 계속해서 승리를 가져가야한다. 홈원정에서 다르게 기세가 매우좋은 모습이기에 더욱 기대하게만든다.차우찬이 엄청난 호투로 불펜을 아끼면서 내일경기는 불펜에 활약도 보여지지않을까 예상하고싶다. 타자들도 하위타선 상위타선할것없이 양쪽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만큼, 원정이라해도 어렵지않은 경기를 보여줄것이라고 예상한다. 내일 경기도 이 기세와 분위기를 이어가야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한화도 홈에서 만만치않기에 엘지로써는 기세가좋다해도 방심해서는 안될 경기이다. 타격감과 투수들에 활약을 이어가는 좋은 경기가되길 바란다. 


마운드에는 임찬규가 오른다. C.체인지업과 커브가 워낙 좋아서 140짜리 직구로도 타이밍을 뺏어올 수 있다. 하지만 너무 공격적인 투구를 하다보니 제구가 흔들리는 날에는 사구가 잦게 나오는 점은 옥의 티. 직구 최고구속이 142km로, 신인 시절때는 148까지도 나왔지만 혹사로 인해 망가졌다. 신인 시절 혹사로 속구의 위력이 낮아진 후에는 속구의 비중보다 서클 체인지업과 커브의 비중을 높였다.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체력이 떨어져가면서 속구의 위력 저하와 동시에 성적도 떨어졌단 점은 아쉬운 부분이다.




한화- 중요한 경기에서 홈에서 패배를 당했다. 매우 뼈아픈 패배다. 한경기로 순위가 왓다갓다하기 때문에 더이상에 패배는 허용해서안된다. 홈에서 좋은 분위기를 가져가야하지만 LG에 상승세가 너무나 대단한 모습이다. 이용규와 호잉이 중심을 잡아줘야한다. 그래야 한화는 항상 좋은 경기를 가져갔지만 이번 경기처럼 두타자가 침묵한다면 무기력한 패배를 당할수밖에 없는 현실이다. 김태균과 정근우가 이탈한 상태에서 두선수에 활약은 더더욱중요하다. 하지만 역시 불펜에서 강한모습을 보여주었기에 내일 경기 리드만 가져온다면 충분히 잡아가지않을까 예상하지만 엘지에 기세를 꺾는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하고싶다.내일 경기 엘지에 기세에 휩싸이지말고 한화만에 팀컬러를 보여주어야한다. 


선발로는 김재영이 나온다. 우완 사이드암 투수이지만 딜리버리는 쓰리쿼터에 가깝게 나온다. 직구-포크볼만을 던지는 투피치 투수이지만, 17시즌 중반부터 본격적으로 선발로 나오며 옆구리 투수치고 빠른 148km/h를 던지더니 후반기 몸쪽 직구를 주무기로 사용하는 투수이다. 안 터지는 사이드암 유망주로 남을지는 본인의 노력에 달려있다. 올시즌은 좋은 모습으로 괜찮은 성적을 보여주기에 성공적인 시즌 초반이라는 점은 매우 긍정적인 투수이다. 단점은  정규 시즌들어 제구가 안 돼 볼넷을 남발하는 본인의 멘탈 측면의 영향도 적지 않은 듯 하다. 한마디로 조급한 감독 밑에서 등판하는 새가슴 투수라는 점이다.






최종결론



이번 경기중 가장 흥미진진한 경기라고 생각한다. 기세는 LG가 앞서있지만 원정이라는 점이 아쉽다. 잠실에서처럼 강한모습을 보여주면 누구무섭지않을 것이다. 한화는 홈에서 팬들에 기세를 받아 그나마 강한모습을 보여주기에 내일경기 반전을 보여주어야한다. 하지만 중심선수들에 부진이 겹친다면 힘들것이라고 생각한다. 거기에 핵심선수 두명에 이탈도 너무아쉽다. 내일 경기 비등하게 펼쳐질 예상이다. 하지만 한화가 두번째경기는 꼭잡으려는 동기가 강하지않을까 생각하며, 엘지에 기세도 만만치않다고 생각한다. 타격전이 되지않을까 예상하고싶다.




기준점무시 오바를 예상합니다.


d9703f76491e1fd914fda9c82ed50d56_1529416367_1561.jpg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