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19일 국내야구 ]] 삼성라이온스 SK와이번스 경기분석


18 Jun
18Jun


[[ 6월 19일 국내야구 ]] 삼성라이온스 SK와이번스 경기분석


f996db317f12dfefbe215f7a8b59a2b8_1529316715_1735.png
f996db317f12dfefbe215f7a8b59a2b8_1529316715_5118.png
 


SK : 켈리 ( 6승 4패 ) 평균자책점 4.70


삼성 : 윤성환 ( 2승 5패 ) 평균자책점 7.94





경기분석


삼성 - 스윕패를 당하고 홈으로 돌아온다. 그래도 마지막날에는 8득점을 올리며 경쟁력있는 경기를 이끌어갔다는 점을 생각해야겠다. 대구로 돌아온만큼 연패를 끊기위해 꼭 승리해야하는 입장이지만, 3위로써 갈길바쁜 SK를 만난다는 점, 거기에 시즌상대전적 3승 5패로 밀려있다는 점이 고민이다. 삼성은 홈에서 13승 18패로 원정보다 저조하다. 그것이 올시즌 풀리지않는 대구이다. 홈에서 잇점을 가져가지 못하고있는 부분이 아쉽다. 하지만 상대도 3연패를 기록하고 원정길을 떠나오기에 분위기상 홈이라는 흐름은 삼성이 조금은 좋지않을까싶다.


이번 경기는 불펜에 활약이 가장 중요해보인다. SK에 장타력을 막아내지못한다면 경쟁력있는 경기를 풀어가기 힘들다. 넥센과 연전동안 3경기 30실점으로  두자릿수에 평균실점을 보여준 삼성이 홈에서 실점을 줄이는 것부터가 가장 중요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최근 무너져가는 선발들에 모습이 조금은 아쉬운 모습이다. 타자들은 준수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투수들이 무너져가는 모습이 개선되야만 승리를 가져갈 수 있을 것이다.


선발투수는 윤성환이 올라온다. 역시 올시즌 그렇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있진않다. 윤성환은 최고의 제구력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받는다. 스트라이크존을 넘나들며 타자를 상대하고 이 때문에 제구력에 비해 볼넷이 매우 적다. 윤성환은 공의 구속이 아닌 무브먼트로 구위를 끌어올려 스트라이크존에 쑤셔넣는 걸 두려워하지 않는 파워 피쳐에 가깝다. 다만 그러한 제구력과 대조적으로 구속이 상당히 느린 편이다. 이닝당 출루 허용율(WHIP)에 비해 실점이 많은 편.  커브로 유명하지만, 결정적인 승부구는 슬라이더이다. 확실한 리그 정상급의 제구력을 지닌 투수이며, 그 점이 빠르지 않은 구속에도 불구하고 리그 탑 수준의 우완이 될 수 있는 이유로 볼 수 있다. 제구력이 좋아 볼넷을 잘 주지 않는 만큼, 이닝도 많이 먹어줄 수 있다. 단점으로는 체력이 떨어지는 후반 이닝에 피안타율이 높아지는 편이다.






SK - SK도 좋은 분위기속에 홈으로 돌아왔지만, 롯데에 터져버린 타격감을 이기지못하고 홈에서 스윕패를 당했다. 3위로써 갈길바빴던 SK가 연패를 당하면서 원정으로 내려온다는점도 아쉽다. 원정에서는 17승 17패로 준수한 성적을 보여주지만 오락가락하는 타격을 보여준다는 사실이 아쉽기는하다. 원정경기만 보고 말하자면, 딱히 타격이좋다는 모습은 아니기때문에 걱정이 앞선다. 또한 외인투수들을 제외하면 계속해서 국내선수들이 무너져가는 모습이 아쉽다. 홈런포가 계속나오고있지만, 효과적인 타격을 보여주지못하고 있다는 점도 아쉽기만한 이번경기였다.


내일부터 치뤄지는 삼성과에 경기에서는 타격에 기복을 줄여나가는 모습을 먼저보여주어야할 것이다. 원정에만 오면 얼어버리는 타격감을 막아내지못한다면 승리를 가져가기는 버거울 것이라고 예상한다. 하지만 삼성에서 올시즌 상대전적에서 앞서고 있다는 점을 기억해보면 밀리지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SK가 2위부터 4위까지 격차가 별로나지않기에 승리가 간절할 것으로 예상하는 경기이다.


마운드에는 외인 에이스 켈리다 등판한다.  다양한 구종을 정상급으로 구사 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대단한데, 완급 조절 능력 역시 최정상급이라고 할 정도로 뛰어나다. 땅볼이든 뜬공이든 유도 능력도 평범한 편이다 한국에 온 이후로는 체인지업을 이용한 땅볼비율이 굉장히 늘어난 편.







최종결론




양팀에 공통점은 지난주 스윕패를 당하며 경기를 치른다는 것이다. 분위기가 매우 쳐져있을 양팀, 거기에 마지막 경기는 서로 괜찮은 타격감을 보여주었다는 점이다. 3연전 동안 양팀에 실점이 매우 많았기 때문에 실점을 줄이는 팀이 승리를 가져가지않을까하고 예상한다. 유리한팀은 선발이 앞설것으로 예상되는 SK와이번스이지않을까 싶다. 장타력만 터져준다면 손쉽게 삼성을 이겨내지않을까 예상하고싶다. 삼성으로써는 투수들에 부진을 털어내야지만 경쟁력있는 경기를 풀어나갈 것이다.





SK와이번스 승리를 예상합니다.


f996db317f12dfefbe215f7a8b59a2b8_1529316763_6248.jpg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