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19일 국내야구 ]] 롯데자이언츠 KT위즈 경기분석


18 Jun
18Jun


[[ 6월 19일 국내야구 ]]  롯데자이언츠 KT위즈 경기분석


f996db317f12dfefbe215f7a8b59a2b8_1529317096_5441.png
f996db317f12dfefbe215f7a8b59a2b8_1529317096_8641.png
 


롯데 : 김원중 ( 4승 2패 ) 평균자책점 6.82


KT : 금민철 ( 4승 5패 ) 평균자책점 4.78




경기분석


롯데 - 원정에서 특히 SK에 문학에서 엄청난 타격감을 보여주면서 스윕을 기록했다. 매우 반전을 보여주었던 경기, 이번에는 수원으로 올라가서 KT와 경기를 치른다. 아마 가장 큰 관건은 SK전에 타격감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 타격감을 유지하지 못하면 원정에서 힘들지않을까 예상한다. 하지만 타격감을 유지한다면 KT는 손쉽게 상대하면서 순위를 치고올라가지않을까하고 예상한다. 또한 상대전적에서 4승 1패로 매우 앞서기 때문에 롯데가 유리한입장에 올라와있다고 생각한다.


문학에서 연전처럼, 중심타선과 하위타선에 적절한 조화가 이루어진다면 충분히 승리할 경기이다. KT에 투수들을 막아내기는 어렵지않아보인다. 충분히 승산을 가져가는 롯데자이언츠가 지난 경기처럼에 모습만 유지한다면 위닝시리즈는 쉽게가져가지않을까 생각한다. 9명의 타자의 조화가 매우 잘이루어지고있는 부분이 인상적이다. 하위타선이 KT와 경기에서 계속 터져줄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하며, 잘하고있는 투수들은 걱정이 없다. 9위와 대결이기에 그 격차를 벌리기에 매우 중요한 경기 롯데에 선전을 기대한다.


마운드는 김원중이 올라온다. 올시즌 3승 1패로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만 평균자책점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있으며, 넥센을 상대로는 올 시즌 괜찮은 선발등판을 보여주었다.  움직임 좋은 패스트볼과 슬라이더, 커브, 스플리터(포크볼)과 간간히 체인지업을 구사한다.

신장을 이용한 좋은 구위와 좋은 투구점이 장점이다. 스플리터가 주무기이며 슬라이더 역시 상당히 괜찮은 편 큰 문제는 꾸준히 제구가 문제라고 지적되어온다. 여러 젊은 투수의 고질병인 볼넷을 내보낸 후 주자를 의식하다 투구 밸런스가 무너지고 실투가 나오면 장타를 맞는다. 젊을 때 보이는 문제를 제외하고는 충분히 훌륭한 모습을 보여주는 투수라고 생각하기에 내일 경기 기대를 해본다.





KT - 드디어 긴 연패를 끊었다. 겨우 연패를 끊어내고 홈으로 돌아온 점을 매우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야한다.  특히 이진영이 9회 결승홈런으로 승리를 거두면서 그 분위기는 더욱좋아졌다. 장성우가 3타점 경기로 활약을 보여주었고, 침묵을 유지하면 로하스도 3안타로 맹타를 휘둘렀던 경기이다. 좋은 기세를 유지하던 NC를 이기고 분위기를 탈 KT이다. 하지만 롯데를 상대로 상대전적에서 매우 밀려있다는 사실을 기억한다면 좋지는 않다. 홈에서 반전을 보여주어야하는 경기이다. 또한 감독에 투수운용을 바꿔야 좋은 모습을 보여줄수 있을것 같다. 또한 확실한 불펜조가 없는 모습도 불안한모습이다.


내일 경기는 홈에서 펼쳐진다. 하지만 12승 19패로 홈에서 더욱 불안한모습을 보여주고있는 NC다이노스, 가장 중요한점은 터지고있는 롯데에 타선을 어떻게 막아내는지가 가장 중요할 것이다. 확실한 불펜이 없다는 점도 롯데에 타격을 막기에는 무리이다. 기복이 있는 타격감도 어느정도 감안해야하는 KT위즈, 사실상 분위기면으로 밀릴것으로 생각한다. 선발들도 니퍼트를 제외하면 자신에 역활을 해주지못하고 있는 모습이 너무나 아쉽다. 이번 3연전 어려운 경기를 풀어갈 것으로 예상되며 1승을 거두기 힘들지않을까 예상하고싶다.


마운드는 금민철이 오르게 된다.  금민철의 폼으로는 밸런스를 잡기가 어렵다. 구속으로 승부하기보다 좋은 볼끝과 컷 패스트 볼, 스플리터, 커브 등 다양한 변화구를 섞어 승부하는 타입이다. 기본적으로 구위가 좋아 삼진 능력은 괜찮은 편이지만 직구 유형이 컷 패스트볼이라 제구 잡기가 힘들고, 컨디션이 안 좋으면 직구부터 제구가 안되는 타입이라 볼넷을 많이 허용하고 투구 수가 많아 그만큼 이닝 소화 능력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다. 일단 경험이 풍부하고 선발과 릴리프가 모두 가능한 선수이기 때문에 kt 코칭스태프가 고질적인 제구 문제만 어떻게든 완화시킬 수 있다면 좋은 활약이 예상된다.




최종결론



8위와 9위에 맞대결, 치열할 것으로 보이기는 하지만 내부를 들여다보면 롯데가 매우유리하다. 타격감이 매우 무서운 모습으로 SK를 무너트린 롯데, KT에 투수들을 더욱더 공략하기 쉬울 것이다. 또한 상대전적에서 KT에게 매우강한모습을 보여주기도 하기에 기대를 해보는 연전이다. 계속해서 연승을 이어나갈수 있을지가 매우 기대된다. 롯데가 우위에 있으며, KT가 홈에서 반전을 보여줄수있을지, 하지만 어려워보이는 것은 사실이다.





롯데자이언츠 승리를 예상합니다.


f996db317f12dfefbe215f7a8b59a2b8_1529317129_0633.jpg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