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15일 국내야구 ]] SK와이번스 롯데자이언츠 경기분석


15 Jun
15Jun

 

[[ 6월 15일 국내야구 ]] SK와이번스 롯데자이언츠 경기분석 


5e33a627bb88638a4418b01af8364d5c_1528984242_7678.png
 

SK : 박종훈 ( 6승 3패 ) 평균자책점 5.00


롯데 : 박세웅 ( 1패 ) 평균자책점 9.00




경기분석



SK - 기아를 상대로 위닝시리즈를 거두면서 홈으로 돌아오게됬다. 매우 좋았던 경기력, 1군에 베테랑들이 합류하면서 그 전력을 더욱더 강해졌다. 산체스가 기아를 상대로원정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마무리로 올라온 불펜투수들이 좋은 기량을 보여주었다. 기아에 타선을 잘막으면서 좋은 경기력을 통해 2연승을 달리면서 홈으로 올라오게 되었다. 전체적인 투수들에 타격 밸런스도 매우 좋았던 경기라고 생각한다.


내일 경기 홈으로 돌아온다. 분위기가 그렇게 좋지는 않은 롯데를 만나다는 점이 2위를 탈환하기 위한 최적에 조건이라는 점이다. 거기에 홈에서 매우 강세를 보여주기에 더욱더 기대가 되는 연전, 겨우잡은 이 분위기를 가져가야한다고 생각한다. 꼭 이겨야하는 경기, 동기부여도 강하다. 내일 경기 롯데를 만나면서 유리할 경기를 풀어갈 것이라고 생각한다. 어렵지않은 경기, 투수들만 오늘같은 모습을 보여준다면 충분히 승리를 가져갈 것이며, 베테랑이 합류한 전력도 매우 강화됬기에 기대를 해본다.


이번 경기 마운드에는 박종훈이 올라오게 된다. 언더스로 투수.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보기 힘든,손끝이 땅에 긁힐 정도로 릴리즈 포인트가 낮은 투수이다. 제구력 향상이 도무지 이루어지지 않은 모습이 아쉽다. 구질로는 포심과 커브를 가장 많이 쓰고 그 외에도 싱커성 투심, 체인지업, 포크볼이 있다. 그러나 역시 문제는 제구. 고교시절 뛰어난 구위로 완투하면서 삼진을 두 자릿수까지 잡곤 했지만 볼넷에 비율도 삼진과 비슷하면서 제구력 난조를 보여주는 투수였다는 부분이 아쉽다. 또한 도루에 매우 약한 모습을 보여주는 모습이다.




롯데 - 연장 끝내기 승리를 거두며 분위기를 탈 것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삼성에게 다시패배하며 분위기는 원점이 되었다. 듀브론트가 무너지면서 어려웠지만 그 뒤를 이어서올라온 모든 불펜들도 무너져버렸다. 특히 리드를 잡고있다가. 또한번 역전을 당했던 경기, 분위기는 매우안좋고, 또 홈에서 이런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점을 생각해본다면 문학에서는 더 어렵지않을까 생각한다. 하지만 오늘 경기 타격은 매우좋았지만, 투수들이 아쉬웠던 모습이기에 아쉽기만하다. 전체적인 타자들에 밸런스는 좋았던 모습이라고 생각한다.


내일은 SK에 홈 문학으로 이동한다. 사실상 매우 불리한 모습, SK가 홈에서 매우 강하기 때문에 더 어렵다. 거기에 투수들이 부진한다는 점도 문학에서 SK타자들을 막기어려워보인다. 하지만 롯데도 타격은 매우 좋다는 부분을 기억해보면 재미있을 경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관건은 롯데에 불펜투수라고 생각한다.


마운드는 박세웅이 복귀한다.  최고 약 150km/h의 패스트볼을 던지는 정통파 우완 투수. 여기에 슬라이더, 커브, 포크볼을 섞어 던진다. 체구에 비해 볼이 빠른 투수이다. 패스트볼은 구속에 비해 헛스윙률이 높은 편이 아니며, 따라서 오프스피드 피치를 많이 섞어 던진다.  롯데 이적 후엔 포크볼을 사용한다. 이 구질이 대단히 뛰어나서 엄청난 헛스윙률과 뛰어난 탈삼진 능력을 보여준다. 약점으로 지적되는 건 제구력이 급격하게 흔들리는 상황이 종종 나온다는 점이다. 그리고 다소 힘이 들어가는 투구폼이라 힘을 빼고 던지든가, 혹은 팀에서 세심하게 관리할 필요가 있다.





최종결론



기세는 SK와이번스 쪽으로 기운다. 홈에서 매우 강한모습도 있지만, 기아를 원정에서 위닝시리즈를 거두며 돌아온 부분, 선발들이 최근 매우 좋은 호투를 보여주고있으며, 돌아온 베테랑들에 합류로 분위기 또한 상승하였다. 롯데에 타격도 만만치는않으니 조심해야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모든 부면에서 유리한 쪽은 SK와이번스 쉽게 가져갈 경기이다.




SK와이번스 승리를 예상합니다.


5e33a627bb88638a4418b01af8364d5c_1528984268_582.jpg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