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15일 국내야구 ]] KIA타이거즈 LG트윈스 경기분석


15 Jun
15Jun


[[ 6월 15일 국내야구 ]] KIA타이거즈 LG트윈스 경기분석
 


5e33a627bb88638a4418b01af8364d5c_1528983870_157.png
 

KIA : 팻딘 ( 2승 3패 ) 평균자책점 5.54


LG : 윌슨 ( 5승 3패 ) 평균자책점 3.04






경기분석



KIA - 먼저 승리를 거두었지만 내리 패배하면서 SK에게 위닝시리즈를 빼앗긴 기아타이거즈, 타선에 침묵과 선발 윤석민에 엄청난 부진이 너무나 아쉬웠던 경기이다. SK에 장타력에 속수무책으로 무너진 모습이 아쉽기만하다. 하지만 이제 만나는 LG도 최하위에게 스윕을 당하면서 분위기가 쳐져있다는 점은 매우 긍정적이지만 LG가 잠실에서 매우 강한모습을 보여주고있다는 점이 마음에 걸리는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윤석민은 제외한 투수들은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있다는 점을 기억하자.


내일 경기 타선에 중요성이 강조된다. 오늘과같은 모습을 보여준다면 잠실에서는 분명 어렵지않을까하고 생각한다. 또한 불펜에 안정성을 길러야하는 기아타이거즈, 상대에 분위기도 좋지않기에 해볼만한 경기이다.거기에 LG를 상대로 3연승을 거두고있다는 점도 생각해본다면 매우 긍정적으로 경기를 펼칠수있울 것으로 내다본다. 중심에서 타선을 잡아줘야하며 하위타선에 지원이 절실하다. 하지만 내일 경기는 매우 기대를 해보고싶다. 


KIA타이거즈에 마운드에는 팻 딘이 등판한다.   슬라이더 각이 예리해지고 타자들의 타이밍 뺏는 방법을 잘 아는 투수이다. 평균 140km/h 중반, 최대 150km/h까지 찍히는 패스트볼와 함께 빠른 슬라이더 그리고 제 3, 4의 구종으로 각각 벌컨 체인지업, 커브를 구사한다  낮은 볼넷 허용비율과 탈삼진 개수에서 알 수 있듯이 삼진을 많이 잡는 좌완 파워피쳐와 거리가 먼 제구형 투수. 스트라이크 존에 공을 꽂아넣는 건 매우 잘하지만, 속구 포함 다른 구질들의 위력이 그다지 좋지 못한 편이라 커리어 내내 피안타율이 높았다. 우타자에게도 비교적 약한 모습을 보이는 투수이다.







LG - 꼴찌를 만나 기분이좋았다. 하지만 결과는 스윕패, 매우 허무한 결과, 분위기가 침체되버렸다. 그럴만한 모습을 보여준것도 사실이다. 3위를 따라가야하는 입장에서 더욱더 경기는 멀어져버렸던 모습이 아쉽다. 이번 경기 홈으로 이동한다는 점이 그나마 긍정적이며 유리하다.기아도 분위기가 좋지않기에 홈에서 승부를 보기에는 어렵지않아보인다. 하지만 기아를 상대로 약한모습을 보여주고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이번 경기, 무너져버린 투수들에 모습이 가장 중요하다. 특히 선발들이 최근 무너지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엘지가 흔들렸다. 5위와 대결이기에 꼭 승리를 가져가야한다. 1패는 그이상에 쇼크를 가져올 것이기 때문이다. 잠실에서 펼쳐진다는 부분이 가장큰 잇점인 엘지, 홈에서 장점인 타격을 살려내야 승산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유리한쪽은 어느팀도없다 이번 경기 내일에 컨디션에 달려있다고 생각한다.


LG트윈스는 연승을 달릴 카드로 윌슨을 등판시킨다.  MLB에서는 속구보단 제구력과 변화구 로케이션으로 승부를 보는 피네스 피쳐, 한국에서는 강력한 슬라이더를 앞세운 탈삼진 기계이다. 포심이 빠르지는 않지만 KBO리그에서라면 충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변화구로는 슬라이더, 체인지업, 커브, 커터, 투심이 있지만 체인지업, 커브는 카운터 잡을 때 쓰는 용도고 주무기는 속구, 슬라이더라 보면 된다. 하지만 이 슬라이더도 필요에 따라 궤적을 달리 던질 수 있다는 점에서 무조건 투피쳐라고 볼순 없고 이 위력적인 다양한 종류의 슬라이더로 크보타자들을 확실히 공략해낼지가 관건. 크보에서는 투심을 자주 던지기 시작했고, 커터는 어쩌다 한 번 던진다. 한국에서는 속구와 슬라이더를 앞세워 삼진을 잡는 탈삼진 머신으로 변했다. 다만 슬라이드 스텝의 약점이 노출되면서 상대팀에게 도루허용을 자주 허용시키는 것이 단점이다. 그슬라이더 외의 다른 구종이 승부구로 쓸만큼 위력적이지 않고 포심의 스피드는 그럭저럭 준수하지만 구위가 가벼운 느낌이 있는점도 단점.







최종결론




매우 재미있을 이번경기. 빅매치다. 두팀모두 분위기가 좋지않다는 것은 사실이다. 그래도 유리한팀을 뽑자면 아마도 홈잇점을가져가면서 잠실에서 매우 강한 엘지트윈스라고 생각한다. 두팀다 투수들이 좋지않을 모습을 보여주기에 선발들중에 더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팀이 유리하지않을까생각한다. 하지만 최근보여준 두팀에 타격감을 생각해보면 저득점이 나오지않을까 예상한다.



기준점무시 언더를 예상합니다.


5e33a627bb88638a4418b01af8364d5c_1528983907_1216.jpg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