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14일 국내야구 ]] 한화이글스 넥센히어로즈 경기분석


13 Jun
13Jun


[[ 6월 14일 국내야구 ]] 한화이글스 넥센히어로즈 경기분석


a7ac448257243fe5d5b803a51d08b7b8_1528897502_518.png
 

한화 : 김재영 ( 4승 1패 ) 평균자책점 4.78


넥센 : 김정인 ( 시즌 첫 등판 )





경기분석 


한화 - 선취점을 잡아갔지만 그 뒤로 타격이 죽어버렸다. 안타를 6개 밖에 치지못하면서 타격이 죽어버린모습, 전경기와는 너무 반대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핵심선수들에 부상 이탈이 아쉬웠던 경기이다. 삼진을 9개나 당하면서 선구안에서도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었던 경기,거기에 휠러가 한순간 무너져버렸던 모습도 아쉽기만하다. 불펜투수가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점에 만족하자. 하지만 내일 경기는 쉽지않을 전망이라고 생각한다.


내일은 김재영이 등판한다 그래도 4승을 거두면서 좋은 피칭을 보여주고있는 김재영, 거기에 김재영이 등판하면 타격에 지원도 상당하다는 점을 기억해야하지만, 오늘같은 타격감을 보여준다면 김재영도 고척돔에서는 어려운 모습을 보여주지않을까 생각한다. 불리한 입장으로써 원정을 나서는 것이기 때문에 쉽지않은 경기이다. 거기에 부상선수들에 이탈이 너무나도 아쉬운 한화, SK가 추격하고있기에 내일에 승리가 너무나 간절하다. 선전을 기대해보지만 객관적으로 본다면 위닝시리즈를 가져가기 힘들 것으로 예상한다.


선발로는 김재영이 나온다. 우완 사이드암 투수이지만 딜리버리는 쓰리쿼터에 가깝게 나온다. 직구-포크볼만을 던지는 투피치 투수이지만, 17시즌 중반부터 본격적으로 선발로 나오며 옆구리 투수치고 빠른 148km/h를 던지더니 후반기 몸쪽 직구를 주무기로 사용하는 투수이다. 안 터지는 사이드암 유망주로 남을지는 본인의 노력에 달려있다. 올시즌은 좋은 모습으로 괜찮은 성적을 보여주기에 성공적인 시즌 초반이라는 점은 매우 긍정적인 투수이다. 단점은  정규 시즌들어 제구가 안 돼 볼넷을 남발하는 본인의 멘탈 측면의 영향도 적지 않은 듯 하다. 한마디로 조급한 감독 밑에서 등판하는 새가슴 투수라는 점이다.





넥센 - 브리검에 매우 좋은 호투로 넥센을 승리를 다시 가져오게되었다. 하지만 불펜이 조금은 아쉬웠던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효과적으로 한화에 타선을 잠재웠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거기에 6회 휠러를 무너트리는 4득점으로 승기를 잡았던 모습이 인성적이지만, 전체적인 타격밸런스는 역시 기복이있는 모습이다. 좋은 타선을 유지하고있지만 그만큼 좋은 모습은 나오지못하고 있지못한것이 아쉽다.


내일은 김정인이 나온다. 올시즌 첫등판이기에 솔직한 말로 어려울 예상이긴하다. 하지만 홈인 만큼 괜찮은모습을 기대하며, 투수보다는 타선에서 기대를 해보는 경기이다. 고척에서 하는만큼 위닝시리즈를 가져가지않을까 생각하는 것이 크긴하다. 홈 잇점을 무시할수 없기도하지만, 타격에 전체적인 선수들을 보면 매우 무서운팀인것은 사실이다. 기복만 조금 줄인다면 충분히 좋은 모습을 보여줄 전망이다. 내일 경기 위닝시리즈를 기대해본다. 또한 첫 등판에 어떤모습을 보여주는지도 매우 기대된다.





최종결론



내일에 승자가 위닝시리즈를 가져간다. 우위를 점치는 쪽은 넥센, 오늘을 통해 연승을 이어가야하지않을까 생각한다. 하지만 한화가 2위인만큼 저력이 만만치않을 전망, 올시즌 첫 선발에 등판하는 김정인이 과연 어떤모습을 보여주는지도 중요하지만 고척돔에서 넥센에 타격감이 살아나주는 경기가 되지않을까 생각한다. 넥센이 조금은 우위를 가져가면서 승리를 챙겨가지않을까 생각한다.




넥센 일반승을 예상합니다.


a7ac448257243fe5d5b803a51d08b7b8_1528897539_8146.jpg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