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14일 국내야구 ]] 두산베어스 KT위즈 경기분석


13 Jun
13Jun

 

[[ 6월 14일 국내야구 ]] 두산베어스 KT위즈 경기분석 


a7ac448257243fe5d5b803a51d08b7b8_1528897592_4162.png
 

KT : 금민철 ( 4승 5패 ) 평균자책점 4.18


두산 : 장원준 ( 3승 4패 ) 평균자책점 9.15




경기분석 



두산- 린드블럼이 의외로 고전하면서 어렵게 풀어갔던 경기이다. 하지만 역시 불펜이 매우 강한 두산에 뒷심이 매우 강했던 모습이다. 8회말 결승타를 기록하면서 경기를 가져갔다. 린드블럼이 승리를 가져가지 못한 부분이 아쉽긴하지만, 팀이 계속해서 연승을 이어나갈수 있게 되었다. 중심타선이 매우 좋은활약을 보여준 것에 비해서는 많은 점수를 내지못한 부분이 아쉽기는하다. 하지만 내일 충분히 연승을 이어갈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내일은 상대 금민철이 나온다. 충분히 이 타격감을 유지할수 있을 전망, 거기에 분위기가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다는 점은 아무팀이 공략하지 못 할 것이라고 예상한다. 장원준이 6월 첫등판하는 만큼 홈이기에 기대를 해보는 경기, 거기에 중심타선들이 잡아주는 타선도 매우 기대를 한다. 하지만 오늘 경기처럼 의외로 고전할수도 있을 것이라고도 생각한다. 모든 부면에서 우위를 가져가면서 홈에서 잇점도 가져가는 두산베이스 어렵지않은 경기를 펼칠 것이다.




KT- 경기 후반 집중력을 보여주지못하며 아쉽게 패배했다. 하지만 린드블럼을 공략했다는 점이 매우 인상적이었던 오늘 경기이다. 불펜이 무너지면서 승리를 가져오지못한 경기, 아쉽기만 했다. 주권과 이종혁이 경기 후반부 무너지면서 승리를 가져오지 못했다. 타격에서는 중심타자들이 활약이 좋았지만 하위타선에 활약이 오태곤을 제외하면 너무저조했다. 거기에 로하스가 계속 부진하기 때문에 어려운 경기를 펼칠 것이라고 예상한다.


내일 경기도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한다. 홈 잇점도 가져가지못한채, 두산에 분위기를 꺾기에는 어려움이 있어보이는 것은 사실이다. 또한 내일은 중심타선뿐만 아니라 하위타선이 오늘같은 모습을 보여준다면 승리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또한 불펜도 이렇게 무너진다면 리드를 잡고있어도 불안하기는 마찬가지, 두산에 타격감을 막을만한 투수는 전혀보이지않는다. 사실상 매우 불리한 경기이지만 KT에 선전을 기대해보고싶다.


마운드는 금민철이 오르게 된다.  금민철의 폼으로는 밸런스를 잡기가 어렵다. 구속으로 승부하기보다 좋은 볼끝과 컷 패스트 볼, 스플리터, 커브 등 다양한 변화구를 섞어 승부하는 타입이다. 기본적으로 구위가 좋아 삼진 능력은 괜찮은 편이지만 직구 유형이 컷 패스트볼이라 제구 잡기가 힘들고, 컨디션이 안 좋으면 직구부터 제구가 안되는 타입이라 볼넷을 많이 허용하고 투구 수가 많아 그만큼 이닝 소화 능력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다. 일단 경험이 풍부하고 선발과 릴리프가 모두 가능한 선수이기 때문에 kt 코칭스태프가 고질적인 제구 문제만 어떻게든 완화시킬 수 있다면 좋은 활약이 예상된다.








최종결론



모든 면에서 우위를 가져가고있는 두산베이스, 의외로 고전하면서 어려운 경기를 승리하면서 분위기를 이어나간다. 이번 경기도 그 분위기를 이어나갈 전망이다. 매우 유리하다고 생각한다. KT가 장원준을 얼마나 공략하면서 타격전 페이스를 맞출수 있는지가 가장 관건이다. 두산에 타격을 금민철이 막기에는 살짝 어려워보이기 때문이다. 두산에 승리를 예상하지만 난타전 가능성이 높다.



11.5기준 오바를 예상합니다. 


a7ac448257243fe5d5b803a51d08b7b8_1528897644_7748.jpg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