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13일 국내야구 ]] 롯데자이언츠 삼성라이온즈 경기분석


13 Jun
13Jun

 

[[ 6월 13일 국내야구 ]] 롯데자이언츠 삼성라이온즈 경기분석 


f7303af9f89786d3a91a2935acfa533d_1528815169_2764.png
f7303af9f89786d3a91a2935acfa533d_1528815169_5975.png
 

삼성 : 윤성환 ( 2승 5패 ) 평균자책점 7.01


롯데 : 김원중 ( 4승 2패 ) 평균자책점 6.91




경기분석




삼성- 부산 사직으로 이동해 어려운 경기를 펼칠것이라는 예상를 가져갔다. 하지만 전경기에 타격감을 받은듯, 적당한 점수를 내면서 투수들에 좋은 피칭으로 2연승을 이어나가게 됬다. 상대 적지에서 승리를 거두었다는 점이 위닝시리즈를 거두기 딱좋아보이는 경기, 계속해서 분위기를 이어나갈수있지않을까 생각한다. 아델만이 초반 경기를 내주면서 주도권을 상대에게 내주었지만 경기후반부터 집중력을 가져가며 역전승을 거둔 삼성라이온즈, 매우 인상적인 경기였다고 생각한다. 중심에 5명에 타자가 멀티히트를 기록해주었지만 하위타선에 지원이 아쉬운경기였다. 하위타선에 지원만 조금더했다면 더 큰 점수차이를 보여주지않을까 생각한다. 거기에 보니야를 뒤로 올라온 불펜투수들이  원정에서 매우 안정적인 피칭을 보여주면서 내일 경기도 기대를 하게 만든다. 계속해서 이분위기를 유지하지않을까 생각한다. 하지만 상대전력도 만만치않기때문에 긴장을 늦추어서는 안될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삼성이 우위에 있다고 보며, 경기를 유리하게 가져가거나, 재미있는 타격전이 되지않을까하고 생각하는 경기이다.


선발투수는 윤성환이 올라온다. 역시 올시즌 그렇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있진않다. 윤성환은 최고의 제구력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받는다. 스트라이크존을 넘나들며 타자를 상대하고 이 때문에 제구력에 비해 볼넷이 매우 적다. 윤성환은 공의 구속이 아닌 무브먼트로 구위를 끌어올려 스트라이크존에 쑤셔넣는 걸 두려워하지 않는 파워 피쳐에 가깝다. 다만 그러한 제구력과 대조적으로 구속이 상당히 느린 편이다. 이닝당 출루 허용율(WHIP)에 비해 실점이 많은 편.  커브로 유명하지만, 결정적인 승부구는 슬라이더이다. 확실한 리그 정상급의 제구력을 지닌 투수이며, 그 점이 빠르지 않은 구속에도 불구하고 리그 탑 수준의 우완이 될 수 있는 이유로 볼 수 있다. 제구력이 좋아 볼넷을 잘 주지 않는 만큼, 이닝도 많이 먹어줄 수 있다. 단점으로는 체력이 떨어지는 후반 이닝에 피안타율이 높아지는 편이다.




롯데- 홈에서 패배를 하면서 아쉬운모습을 보여준 롯데이다. 7위와 경기였기 때문에 1패는 그 이상에 역효과를 가져올만한 결과다. 경기초반 리드를 잡고있다가 역전을 당하면서 더욱더 아쉬운모습을 보여준 경기라고 생각한다. 노경은이 3실점으로 준수한모습을 보여주며 내려갔지만, 경기후반부 타자들에 지원을 받지못하면서 패배를 기록하였다. 롯데역시 하위권타선에 지원이 부족한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중심타자들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진못했기 때문에 전체적인 타자들에 모습이 아쉽기는 했다. 1-6번까지 매우 강력한 타선을 보여주는 롯데이기에 항상 기대를하게만든다. 이 팀에 화력이 폭팔한다면 큰 스코어를 만들어내기때문에 팀타격만 살아난다면 충분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않을까 생각한다. 또한 연패를 끊기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지않을까 생각하게하며, 홈이라는 잇점이 매우크기때문에 사직에서 어떤모습을 보여줄지가 가장중요하다. 삼성이 분위기가 좋기때문에 롯데가 불리하기는 하지만, 홈이라는 이유때문에 롯데선수들에게 기대를 해보는 경기이다. 이번 경기만큼은 잡고가지않을까하고 생각한다.


마운드는 김원중이 올라온다. 올시즌 3승 1패로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만 평균자책점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있으며, 넥센을 상대로는 올 시즌 괜찮은 선발등판을 보여주었다.  움직임 좋은 패스트볼과 슬라이더, 커브, 스플리터(포크볼)과 간간히 체인지업을 구사한다.

신장을 이용한 좋은 구위와 좋은 투구점이 장점이다. 스플리터가 주무기이며 슬라이더 역시 상당히 괜찮은 편 큰 문제는 꾸준히 제구가 문제라고 지적되어온다. 여러 젊은 투수의 고질병인 볼넷을 내보낸 후 주자를 의식하다 투구 밸런스가 무너지고 실투가 나오면 장타를 맞는다. 젊을 때 보이는 문제를 제외하고는 충분히 훌륭한 모습을 보여주는 투수라고 생각하기에 내일 경기 기대를 해본다.





최종결론





양팀에 아주 흥미로운 맞대결, 생각외로 원정삼성이 첫경기를 가져갔다. 롯데가 사직에 이점을 가져가지못하며 경기후반 타격감이 너무 저조했다는 모습이 아쉬웠다. 그에비해 삼성은 경기후반 좋은 집중력을 보여주면서 그 스코어를 잘 지켜준 불펜투수들이 매우 인상적이였다. 또한 중심타자들에 활약도 매우 좋았다. 연승을 달리게됬으며 그 기세를 이어나가게된 삼성, 하지만 내일은 롯데가 유리하지않을까 생각하는 경기이다.






롯데 승리를 예상합니다


f7303af9f89786d3a91a2935acfa533d_1528815288_0434.jpg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