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10일 국내야구 ]] SK와이번스 한화이글스 경기분석


09 Jun
09Jun


[[ 6월 10일 국내야구 ]] SK와이번스 한화이글스 경기분석



 


한화 : 윤규진 ( 1승 2패 ) 평균자책점 9.00


SK : 문승원 ( 3승 4패 ) 평균자책점 4.41





경기분석





한화 - 팽팽한 투수전 재미있는 경기를 펼쳤던 한화. 하지만 연승을 이어나가지 못했다는 부분이 아쉽다. 연장까지가는 접전을 보여주었지만 불펜이 끝까지 막아주지못하면서 아쉽게 패배를했다. 마지막까지 추격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연승을 이어나가지 못하며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었닼 하지만 선발이 잘버텨주었던 모습은 인상적이었던 경기, SK에 타선을 정규이닝동안은 잘막아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이용규가 오늘경기 심한 부진을 보여주었다는 점도 아쉽다. 하지만 김민우가 선발을 잘버텨주었고 안영명을 제외하고는 불펜도 잘 버텨주었다는 모습이 내일 경기 기대를하게 만든다. 위닝시리즈와 2위확보를 하기위해 꼭 잡아야하기 때문에 인상적인 경기를 펼쳐줘야한다. SK에 타격을 잘 막아주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에 내일도 홈에서 SK를 잘막아낼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기도 한다. 하지만 SK에 투수진을 공략하기 어려운모습을 보여주었다는 점이 아쉽기만하다. 전날과 같은 날카로운 장타력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 너무나 아쉽다. 핵심선수들이 부상으로 이탈한 가운데 신인선수들에 제몫을 해주지만 역시 경험이 부족한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고있다는 점을 생각해보아야한다. 하지만 내일 경기 2위를 다시 뺏어와야하기 때문에 홈잇점을 가져가면서 승리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기대한다.


마운드는 윤규진이 오른다. 10년 넘게 개선되지 않는 제구력과 좋지 않은 체력 때문에 선발로 쓰기에도 아쉽고, 불펜으로 쓰기도 아쉬운. 굉장히 애매한 선수이기 때문이다. 속구, 포크볼 투피치 위주로 던지는 투수. 제2 변화구로 슬라이더도 구사하긴 하나 자주 쓰진 않는다. 포크볼 자체의 완성도는 꽤 높은 편으로, 카운트를 잡는 목적과 결정구 목적 둘 다로 활용된다. 터벌이 매우 길다. 그래서 도루 허용 위험이 크고, 제구가 안되는 날이면 내야수들의 수비시간이 길어져 선수도 관중도 지치게 만든다.








SK- 연장 매우 좋은 집중력으로 인해 다시 승리를 가져오면서 2위로 치고 올라온 SK와이번스. 오랜만에 선발 박종훈과 불펜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점이 너무나도 인상적이다. 하지만 아직은 타격이 그렇게 살아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 아쉽기만하다. 하지만 중하위권에서 무안타를 보여주며 아쉽기는 했지만 하위타선이 큰 힘을 보태주었다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상위타선에서 좋은 출루를 보여주면서 득점권을 만들어주었던 사실이 인상적이다. 하지만 득점권에서 몇번이나 무기력하게 득점을 올리지못하고 내려온 모습이 아쉽기만 했다. 특히 9회초 기회에서도 아쉬운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으며, 승리의 원동력이 된 10회에서 무사주자 2.3루에서 2아웃까지 당하면서 다시한번 점수를 뽑지못할뻔했다는 사실도 아쉬웠다.SK로써도 타격적인 기복이 너무나 심하다는 모습이 아쉽기만하다. 홈에서는 매우 강한모습을 보여주지만 원정에 오면 약간 무기력한 모습을 보여주고있다는 점도 기억나게한다. 하지만 다시 2위로 올라온 만큼 이 자리를 지키기위해 내일 경기 노력하는 모습을 기대해본다. 최정이 계속해서 타율에서 약점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침묵을 언제깰수 있을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연승을 위해 마운드에는 문승원이 올라온다. 구속이 빠른 편이다. 직구 평균 구속은 140km/h 초반대고, 최고 구속은 150km/h다.  구속은 괜찮은 편이지만 구위가 밋밋하다는 지적이 있다. 변화구로는 스플리터, 슬라이더, 포크볼을 주로 던지며 17년도부터 커브도 쏠쏠히 잘 써먹고 있다. 2018년 5월 현재 선발투수 리그 평균자책점 9위. 10위권 내에 있는 투수 중 양현종과 함께 단 둘뿐인 토종 선발이다. 불펜으로 등판하였을때에는 삼진을 많이 잡는 편. 삼진 능력도 알아줘야한다는 점이다. 







최종결론





이번 연전 가장흥미로운 이경기 1승1패로 팽팽하다. 과연 누가 위닝시리즈를 가져갈지가 관건이다. 선발에서는 최근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SK가 유리하지않을까 생각한다. 하지만 양팀에 타격이 계속해서 약점을 보여주고있으며, 득점권에서 무기력하게 물러나는 모습을 보여주는 두팀이 아쉽기만하다. 내일 경기는 득점권에서 어떤팀이 조금이라도 좋은 집중력을 보여주는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유리한팀은 없다고 생각한다. 양팀다 불리한 부분이 존재하기 때문에 우세를 가져가는 팀이 없기 때문에 팽팽한 경기가 이어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기준점 무시 언더를 예상합니다


e4ac5792c52266e3bbb6c92034bf16f5_1528550779_5135.jpg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