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10일 국내야구 ]] KT위즈 넥센히어로즈 경기분석


09 Jun
09Jun


[[ 6월 10일 국내야구 ]] KT위즈 넥센히어로즈 경기분석


e4ac5792c52266e3bbb6c92034bf16f5_1528551151_631.png
 

넥센 : 한현희 ( 6승 4패 ) 평균자책점 4.95


KT : 고영표 ( 3승 6패 ) 평균자책점 4.38






경기분석



넥센 - 전 경기에 타격감이 사라지고, 안우진이 무너지면서 1.2회부터 5점을 내주면서 무기력하게 경기를 패배하였다. 박병호가 계속해서 살아나고 있다는 점은 고무적이지만 다른 타자들이 침묵하면서, 좋은 기회를 잡지못했다. 하지만 그뒤를 이어서 올라온 불펜들이 준수하게 막아주면서 큰 점수를 내주지않았다는 부분이다. 하지만 전날에 비해 너무나 침묵했던 타격감은 기복이 심하다는 문제가 너무나 크게 작용할 뿐이다. 과연 내일도 이 타격감이 어떻게 보여질지, 너무나 큰 기복을 보여주고있기 때문에 불안한 팀이라고 생각한다. 삼진을 너무나 많이 당했다는 점을 기억해보면 공격적인 타격도 실패로 돌아간 모습이다. 또한 초반부터 무너져버렸다는 사실이 경기를 패배하게된 원동력이다. 아쉬운 경기, 내일도 원정이기 때문에 무기력한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지만, 타격이 어떤 모습을 보여주는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넥센에 마운드에는 한현희가 오를 전망이다. 팔각도가 더 낮고 좀 더 정통적인 사이드암에 가까운 투수이긴 하지만, 속구 레퍼토리 자체를 다양화한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좌타자에게 매우 약하다는 문제점을 보완해야하는 투수임은 틀림없다. 체인지업을 능수능란하게 구사한다 하더라도 속구 자체가 좌타자들에게 잘 맞아나간다는 문제가있다. 파워피처로는 선발로 성공할 수 없기 때문에 구속을 낮추고 여러종류에 변화구를 던져야하는 투수이다.  하지만 이전 처럼 강속구를 가지고 경기를 풀어나가는 스타일이라는점이 아쉽다.








KT- 그래도 홈에서는 아주 좋은 힘을 보여주는 KT이다. 니퍼트가 살아나고 있는 모습이 매우 긍정적이다. 선발에서 긴 이닝을 버텨주었기 때문에 경기를 쉽게 풀어갈 수 있었던 KT, 경기 초반부터 5득점을 올려주면서 니퍼트에 어깨를 가볍게 해주었다는 사실이 긍정적이다. 황재균이 어제에 이어서 이번연전 계속 살아나고 있다는 점이 매우 인상적이다. 또한 볼넷을 많이 얻어내면서 선구안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 KT위즈, 선발이 무너지지않는 모습을 보여주면 강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을 기억할 수 있다. 내일은 고영표가 올라오면서 홈에서 위닝시리즈를 가져가야한다는 점을 기억해보아야하며, 연패를 끊어냈기 때문에 오늘 경기 연승을 이어나가며 분위기를 반전시켜야 되지 않을까 하고 생각하는 경기이다. 상대 한현희가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만, 원정에서는 어려운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예상하기에 초반 KT타자들이 한현희를 어떻게 공략하는지가 굉장히 중요할 경기라고 생각한다. 홈에서 KT가 위닝시리즈를 가져가는 모습을 그려본다.


마운드에는 고영표가 오른다. 사이드암으로 던지며 변화구로는 커브, 싱커, 체인지업을 구사한다. 구종 가치가 높고 꾸준히 컨트롤이 좋은 편이다. 공이 그리 빠르거나 구위가 압도적이진 않지만 제구력이 좋고 볼넷을 적게 준다. 뜬공보다 땅볼이 많은 전형적인 땅볼 투수이다. 단점이라면 사사구 중 몸에 맞는 볼이 많고, 언더/사이드 특성상 좌타자 상대로 약하는 점이다. 또한 피안타율이 좀 높다는 편이다. 사구를 주는 걸 정말 싫어하기 때문에 몸 쪽 직구를 깊숙이 던지질 못하는 것 때문인 것 같다고 한다. 또한 도루 허용이 잦다는 것도 약점.








최종결론





1승1패를 가져가며 팽팽한 맞대결, 서로 순위가 높지는 않은 만큼 플레이오프를 오르기위해 조금은 더 노력해야한다. 유리한 팀은 홈 잇점을 가져가는 KT가 가능성이 있어보인다. 또한 넥센에 타선이 너무나 큰 기복이 있다는 점도 기억해볼수 있다. 황재균이 점점살아나면서 중심을 잡아주고 있다는 부분이 인상적인 KT 홈에서는 우세를 가져가지 않을까하고 생각한다. 또한 불펜이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었기에 내일 그대로 그기세를 이어나가지 않을까 생각한다. KT에 위닝시리즈를 기대해본다.




KT 승리를 예상합니다.



e4ac5792c52266e3bbb6c92034bf16f5_1528551177_3527.jpg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