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10일 국내야구 ]] KIA타이거즈 롯데자이언츠 경기분석


09 Jun
09Jun


[[ 6월 10일 국내야구 ]] KIA타이거즈 롯데자이언츠 경기분석


e4ac5792c52266e3bbb6c92034bf16f5_1528550837_1163.png
 


KIA : 한승혁 ( 4승 2패 ) 평균자책점 5.47


롯데 : 레일리 ( 3승 5패 ) 평균자책점 4.04





경기분석



롯데 - 3연승을 달릴수 있는 찬스였지만 KIA에 벽을 넘지못했다. 비슷한 타격양상을 보여주었지만 득점권 찬스에서 밀렸다는 부분이 아쉽다. 박세웅이 4이닝밖에 버텨주지 못하면서 너무 빨리내려간모습, 장시환이 3이닝을 잘버텨주었지만, 윤길현에 부진으로인해 점수가 벌어졌다. 그 3점만 내주지않았으면 9회말 충분히 역전했을 만한 롯데자이언츠, 홈에서 연승을 이어나가지 못했다는 사실이 아쉽기만 하다. 정훈,손아섭,이대호,번즈가 멀티히트를 기록하며 타격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득점권을 많이 형성하지못하며 안타를 11개를 친 기아에서 7점을 내주면서 패배했다. 하위타선에 지원이 없었다는 사실이 너무나도 아쉬운 것이 사실이다. 따라갈만하면 전 회에 실점을 하면서 아쉬운 경기력을 보였던 롯데, 다시한번 주춤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내일 경기는 꼭 위닝시리즈를 가져가기위해서 홈에서 승리를 가져가야하는 롯데자이언츠, 레일리가 올라오는 만큼 선발에서 우위를 가져간다고 생각한다. 거기에 그래도 좋은 타격감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한승혁을 공략하기는 어렵지않다고 생각하며, 홈에서 얼마나 좋은 집중력을 보여주는지가 승리를 가져오는 원동력이라고 생각한다. 롯데가 위닝시리즈를 가져갈 확률이 더 높다고 생각되는 경기이다.


마운드에는 브룩스 레일리가 등판하는 롯데이다. 마운드에서 승부 근성이 뛰어나고 싱킹 무브먼트가 뛰어났다고. 좌완인 점을 고려해도 구속이 그렇게 빠른 편은 아니지만, 싱킹성 무브먼트를 띠며 타자들을 잡아낸다. 그 외에 슬라이더, 커브, 체인지업, 싱커(투심)도 구사할 수 있다. 슬라이더가 뛰어난 편이다. 싱커성 변화구도 많이 구사하는 편, 단점은 이 중 확실한 결정구가 없고 제구력 위주의 피칭을 하다보니 피안타를 많이 허용하는 것. 







KIA - 드디어 연패에서 탈출했다. 팻딘이 생각보다 적은 이닝을 버텨주었다는 사실이 아쉽다. 하지만 제 6선발인 임기영이 3이닝을 단단히 지켜주었다는 사실이 인상적이지만, 역시 불펜이 불안하다는 점을 기억해야한다. 김윤동이 0.1이닝을 버티면서 3자책점을 햇다는 부분이 9회에 엄청난 위기를 맞았다는 사실, 내일 경기 롯데에 추격을 허용했다는 점이 롯데에 분위기를 올려줄만한 경기였다. 마무리가 너무나도 아쉬웠던 경기일 뿐만아니라, 불펜이 계속해서 흔들리는 모습에 6월, 선발은 좋은 모습으로 돌아왔지만 여전히 불펜이 불안하다는 사실을 기억해야한다. 내일 경기 상대 레일리가 올라오는 만큼 쉽지않은 경기를 펼칠 것이라고 생각한다. 버나디나,안치용,최형우가 멀티히트를 기록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사실, 특히 안치홍이 올시즌 계속해서 엄청난 타격감을 보여준다는 사실이 인상적이다. 내일은 선발에서 밀리는 것은 사실이기에 타자들이 투수를 도와주어야한다고 생각한다. 그것이 가장큰 관건이다. 또한 레일리를 어떻게 공략할 수 있을지가 문제이다. 롯데에 타선에 홈에서는 강한 모습을 보여주기에 살아난 선발진이 어떻게 버텨주는지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롯데에 비해 어려워보이는것은 사실이다.


기아에 선발에는 한승혁이 등판한다. 크보의 대표적인 파이어볼러지만 크보의 대표적인 막장제구이기도 하다. 지난 몇 년간 많은 결정구를 시도해 봤고, 가장 잘 맞는 130km대의 포크볼을 140후반-150중후반의 패스트볼과 섞어 던지는 투피치 스타일로 정착했다. 굉장한 스태미너를 자랑하나 볼넷이 너무 많아 선발로는 부적합하다. 밸런스가 개판인 것은 역시 특유의 테이크백이 크고 손목을 꺾는 투구폼이 원인으로 지목된다.또한 그의 탈삼진이 적은 이유는 결정구 또는 스트라이크 잡는 변화구의 부재이다. 한승혁이 볼넷과 폭투가 많은 것은 제구력 문제 외에도 패스트볼에 대한 의존도가 너무 높기 때문이기도 하다. 






최종결론




흥미로운 양팀에 맞대결, 내일에 승자가 위닝시리즈를 가져간다. 매우 치열할 것으로 생각되는 양상에 경기이다. 유리한 쪽은 롯데이다. 홈이라는 잇점과 선발투수가 조금이라도 앞선다고 생각하기에 유리하다고는 생각하지만, 팽팽한 경기로 생각이된다. 최근 KIA에 타선도 만만치는 않기 때문에 흥미로운 경기라고 생각한다. 팽팽한 타격전이 펼쳐질 경기라고 생각하며, 어떤팀에 타자들이 득점권에서 조금이라도 더 좋은 집중력을 보여주는지가 경기를 가를 것으로 생각한다. 양팀에 선발이 얼마나 잘 버텨줄지가 관건인 경기이다.




기준점 무시 오바를 예상합니다.


e4ac5792c52266e3bbb6c92034bf16f5_1528550870_5365.jpg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