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10일 국내야구 ]] 삼성라이온즈 LG트윈스 경기분석


09 Jun
09Jun


[[ 6월 10일 국내야구 ]] 삼성라이온즈 LG트윈스 경기분석


e4ac5792c52266e3bbb6c92034bf16f5_1528551058_927.png
 


LG : 소사 ( 6승 3패 ) 평균자책점 1.94


삼성 : 보니야 ( 3승 4패 ) 평균자책점 4.71






경기분석



LG- 계속된 기세와 삼성에게 강한 면모를 그대로 보여준 경기였다. 비슷비슷한 경기영상을 보여주다가, 8회초 집중력을 보여주며 대거 점수를 올렸던 엘지트윈스, 엄청난 집중력을 보이며 계속된 타점을 올렸다. 최충연이 불펜으로 올라와서 무너져버렸던 모습이 아쉬웠다. 특히 상대 장원삼이 4이닝을 던지고 부상으로 나가면서, 삼성에 불펜을 공략할수있었다. 엘지로써는 좋았지만 장원삼에 큰 부상이 아니길 바란다. 상위권 타선에서 계속해서 타점을 내주면서 승리를 가져왔던 부분이 인상적이다. 최근 기세는 계속해서 연승을 가져갈수있는 분위기를 만들어냈다는 점이다. 선발 윌슨이 매우 큰 호투를 보여주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삼성에 홈에서 고전할 수 있었지만 그 생각과는 반대로 엄청난 결과를 만들어내며 위닝시리즈를 확보했다. 3위로 치고올라가기 위해서 노력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경기차이가 나지않기에 SK에 경기결과에 따라 3위로 올라올수 있는 엘지트윈스이다. 김현수가 좋은 모습을 계속해서 보여주고있지만 하위타선에 지원이 조금만 살아난다면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내일 경기는 소사가 올라온다. 분석이 필요할까? 최근에 소사는 누구도 공략할수 없을 만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삼성을 상대로 강한면모를 그대로 보여주지 않을까 생각한다. 내일 경기 스윕을 가져가기 위해 선전을 기대한다.


마운드는 보니야가 책임진다. 패스트볼 90~92마일대 형성이 가능하고 주 결정구는 서클 체인지업, 커브를 주로 던지는 유형. 디셉션을 약간 주는 타입이며, 주 레파토리에 횡변화구가 없이 종으로 떨어지는 변화구 중심으로 구성한 유형의 투수이다. 탈삼진 능력만큼은  좋다고 인정받았다.   투구수, 등판 일정 등의 관리는 필수적이다.

하지만 내일 소사에 비해서 부족해 보이는 것은 사실인 투수이긴 하다.







삼성- 홈에서 내리 패배를 당하며 연패를 당했다. 매우 아쉬웠다. 엘지를 상대로 계속해서 약한모습을 보여주며 실망스러운 경기를 펼치고있다. 타격이 계속해서 살아나지 못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원석을 제외하고는 모든 타자들이 침묵을 했던 경기이다. 장원삼이 부상을 당하면서 매우 아쉬웠던 경기를 보여주었다. 불펜이 뒤를 단단히 지켜주지 못하면서, 8회에 집중타를 맞으면서 스스로 무너져버렸던 모습이 아쉽다. 엘지에게 계속해서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있다는 부분이 너무나 아쉬우며, 위닝시리즈를 홈에서 내주었기 때문에 이번 연전 너무나아쉽다 하지만 홈에서 분위기반전을 위해서 내일 경기는 선전을 보여주어야하는 경기, 내일은 타격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어야하며 선발이 잘 지켜주어야하는 경기이며, 불펜이 무너지지않아야하는 경기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소사를 어떻게 공략하는지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하는 경기이다. 마지막 홈에서 하는 경기 선전을 기대하며 집중력을 보여주지않을까 생각한다. 


마운드에는 최고에 모습을보여주는 소사가 올라온다. 최고 160km에 이르는 불같은 패스트볼, 변화구로는 슬라이더, 커브, 포크볼, 투심을 구사한다. 내구성, 체력도 뛰어난데 여전히 KBO레벨에서는 상위권에 드는 강속구를 자랑한다. 강속구 투수답게 제구력이 좋지 않은 편이다. 약점은 역시 나이와 과부하인것이 걸린다. 하지만 올 시즌 지금까지에 모습은 최고인 것은 사실이다.






최종결론





이번 연전후 완전히 바껴버린 양팀에 분위기와 팀타격감이다. 엘지가 삼성을 상대로 강한면모를 계속해서 보여주고있기 때문에 내일 경기도 유리하다고 생각하며, 이번 경기에서 불펜을 아낄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본다면 더 인상적인 경기를 보여주지않을까 생각한다. 하지만 삼성이 홈에서 쉽게 스윕을 허락하지않을것이라고 생각하며, 홈잇점을 가져간다는 부분을 생각해본다면 홈에서 동기부여를 보여주지않을까 생각한다. 내일 경기 삼성에 선전을 기대한다. 하지만 양팀에 선발이 최근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을 보면 명품 투수전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한다.






언더를 예상합니다.



e4ac5792c52266e3bbb6c92034bf16f5_1528551091_4971.jpg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